하츠의 꿈

비트바이 거래소, 비트코인 1000배 레버리지 등 투자 주의가 필요해 본문

울랄라뽕,IT

비트바이 거래소, 비트코인 1000배 레버리지 등 투자 주의가 필요해

명섭이 2021. 5. 5. 17:13

비트바이 거래소 소개 유튜브 돈잘버는언니 · 미나코인 · 부업의여신 확인

유튜브 채널을 약 8만개 가량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수없이 등장하는 조회수/구독자 급등 채널들을 보면서 패턴을 확인하고 서비스로 연결하기 위해 분석을 진행한다. 

유튜브 '돈잘버는언니' 채널

그러던 중 '돈잘버는언니(바로가기)'라는 채널을 발견했다. 영상 제목이나 스타일을 봐서는 투자 관련된 경제 채널로 보였지만 영상을 보면서 좀 특이하다는 생각을 했다. 비트코인 유동성과 연계한 투자 거래소에서 수십억의 수익을 올렸고, 그 방식이 일반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 '비트바이(BITBUY)' 거래소를 통해 수십억의 고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
  • '비트바이' 관련 영상인데 제목에 '비트바이'를 노출하지 않음
  • 영상이 3개 밖에 없는데 각 영상의 조회수가 수십만에 이름
  • 구독자 1.68만명 중 최근 1개월 내 1.1만명 증가
  • 해당 채널에 전에 있던 영상 삭제, 투자 관련 영상 만 존재

'돈잘버는언니' 에스트리 유튜브 분석

분석 정보를 보면 4월 12일을 기점으로 구독자가 급등했다. 또한, 2019년 3월 '힐링되는 유령송2', 2021년 1월 '어몽어스 맵' 등의 영상을 업로드하던 채널이었는데, 그런 영상은 모두 삭제되고 비트바이 거래 관련된 영상 3개 만 업로드되어 있다.


 

'비트바이' 관련 영상 업로드 유튜브 채널 분석

유튜브 '부업의여신' 채널
'유튜브 '미나코인' 채널

비슷한 내용의 영상을 추적해보니, 위와 같이 '부업의여신(바로가기)', '미나코인(바로가기)' 등의 채널이 비슷한 패턴으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고, 이상하다고 느끼는 점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었다.

'돈잘버는언니' 채널 정보 '부업의여신' 채널 정보
구독자 1.68만명
가입일: 2018. 10. 31.
조회수 592,154회

설명
안녕하세요 "돈잘버는언니" 한지민 입니다.
영상속 내용외에 추가로 노하우를 더 알고 싶으신 분은 문의주시면 됩니다.
코인으로 돈버는것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
영상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드렸어요.
제가 실제로 돈벌어본 경험과 노하우로 영상을 올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하셔서  돈버는 정보 받아보세요 ! 

現) 유튜브 "돈잘버는언니" 채널운영
前) C인베스트먼트 전속 애널리스트
前) K은행 기업분석팀 애널리스트
前) H은행 기업심사팀 심사역
前) M은행 재무회계팀
前) 청개구리투자클럽 전속 전문가

카카오톡 문의 : open.kakao.com/o/sqypBJ6c
구독자: 9.19천명
가입일: 2021. 1. 26.
조회수: 1,432,641회

설명
안녕하세요 "부업의여신" 이한나 입니다.
영상속 내용외에 추가로 노하우를 더 알고 싶으신 분은 문의주시면 됩니다.
코인으로 돈버는것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
영상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드렸어요.
제가 실제로 돈벌어본 경험과 노하우로 영상을 올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하셔서  돈버는 정보 받아보세요 !

現) 유튜브 "부업의여신" 채널운영 
前) 파생상품 트레이더
前) 투자자산운용사,증권투자권유대행인
前) 청개구리투자클럽 VVIP 전문가

카카오톡 문의 : open.kakao.com/o/shqO108c


'돈잘버는언니' 채널과 '부업의여신' 채널 정보를 보니 너무나 유사한 면이 많다. 누가봐도 관계가 있는 채널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3개 채널 중 '미나코인' 채널은 설명이 없었다.

 

'돈잘버는언니' 채널의 비트바이 궁금증 Q&A

'돈잘버는언니' 채널에는 어제(5/4) 궁금증 해결 Q&A라는 영상(바로가기)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을 보면 비트바이 거래소가 안전하다는 내용이 나오고, 비트코인과 연계한 거래 방식에 대해서 다소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면서 설명하고 있다.

'돈잘버는언니' 채널의 비트바이 궁금증 Q&A 영상의 댓글

해당 영상의 댓글을 보면 하나같이 '감사하다', '대단하다', '고맙다' 등 칭찬 일색이다. 어쩌면 의심을 하거나 질문하는 댓글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그런 댓글은 없었다. 또한 '비트바이'를 직접 언급한 댓글도 없다.


 

'비트바이' 인터넷 검색 분석

'비트바이' 키워드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그리 많은 콘텐츠가 등장하지는 않았다. 아마도 위 영상들이 업로드된 4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모 카페에 '비트바이 코리아 사기 조심..(바로가기)'이란 제목의 글이 눈에 띈다. 해당 글에서도 여러 이유를 들어 비트바이 거래소가 수상하다고 말하고 있다.

'비트바이' 네이버 지식인 검색 결과

'비트바이' 네이버 지식인 검색 결과를 보았다. 대부분 비트바이 거래소에 대해 궁금증의 질문들이고, 해당 질문에는 모두 긍정적인 답변이 등록되어 있다. 하지만, 여기서도 이상하다는 점은 지울 수 없다.

비트바이 관련 질문과 답글
비트바이 관련 질문과 답글

대부분 질문이 '음식'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다. 질문에 답변을 작성한 분의 기존 답변 이력을 보면 이번 답변을 제외하고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 관련 질문에 전혀 답변을 하지 않았을 뿐 만 아니라, 기존 답변이 특정 분야에 집중되지 않고 너무나 다양하다. 마케팅 업계에 계신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짐작이 들 것이다.

비트바이 관련 질문과 답글

그리고, 몇몇 답변에는 '광고같아요'라는 이모티콘이 달려 있고, 의견을 열어보니 부정적인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여러가지 정황으로 보았을 때 '비트바이' 거래소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물론 내가 잘못 분석을 하고 있는 것일수도 있지만 정상으로 보기 힘든 정황이 너무 많다. 

유튜브 '유꺽지' 채널

유튜브 '유꺽지(바로가기)' 채널에서는 일별로 비트바이 관련 투자 실험에 대한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 채널의 내용을 보면 조심하라는 말하면서도 수익을 거두고 있다는 내용도 함께 보인다.

아마도 비트바이 소개 영상의 조회수가 높은 것은 광고해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혹시라도 해당 거래소를 통해 투자를 고려한다면 한번쯤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