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간편한 먼지 비움과 물걸레 청소 본문

울랄라뽕,IT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간편한 먼지 비움과 물걸레 청소

명섭이 2021. 3. 24. 07:03

깔끔한 봄 청소, 먼지와 물걸레를 한 번에, 먼지통도 깔끔하게

어느덧 봄이다. 지난 겨울은 코로나19로 인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어려움과 어색함으로 시간을 보냈다.

그래도 봄은 어김없이 온다. 그러면서 미세먼지와 황사도 잊지 않고 찾아오고 있다. 봄철 알러지가 있는 필자에게는 코로나19 못지않게 힘든 상대를 마주해야 하고,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루 종일 여러가지 일들을 끝내고 집에 돌아오면 어쨌든 편안하다. 옷 가짐도 그렇지만 나에게 맞춰 놓은 살림살이 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일수도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최근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집에 대한 편안함이 조금은 더 나아졌다. 거실 여기저기 청소기 용품들이 흩어져 있던 것들이 올인원 타워에 모두 들어가서 깔끔해 졌고, 무엇보다 먼지와 물걸레 청소를 함께 할 수 있어서 한결 집안이 깔끔해 진 것 같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무엇보다 좋은 점은 기본에 충실한 청소기 역할이다. 일반적인 먼지청소부터 물걸레 청소, 침구 청소 등 다양한 청소를 불편함 없이 할 수 있다.

 

청소기에 부착된 배터리
올인원타워에 보관하며 충전중인 배터리

그동안의 무선청소기는 먼지를 흡입하는 힘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조금만 사용하면 충전된 배터리가 떨어져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이런 것들을 거의 완벽하게 처리해준 느낌이다. 우선 전깃줄 연결없이 사용하는 무선 청소기임에도 강력한 파워드라이브 흡입 능력 제공한다. 강력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먼지를 흡입하고,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분리해주는 2중 터보 사이클론 기능으로 깨끗하게 오래 청소할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필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필터

청소를 할 때 필연적으로 바람이 반대쪽으로 품어낼 수밖에 없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심하고 청소를 할 수 있다. 먼지통필터, 마이크로필터, 배기필터는 물청소가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물걸레 청소

A9 모델부터 매우 흥미로웠던 기능 중 하나는 물걸레 흡입구를 사용할 때,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걸레 흡입구 앞쪽 아래면을 보면 공기 흡입구가 있어서 이 공간을 통해 먼지를 먼저 흡입하고, 뒤 이어 물걸레가 물청소를 하게 된다. 두번의 청소를 한번에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물걸레 청소

물걸레 흡입구의 상단 부분에 물을 채우고 청소를 하면,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물이 마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걸레에 물을 공급해 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물걸레 청소

물공급은 물걸레 흡입구 뒷편에 약하게, 강하게, 멈춤 등 3가지를 조절하며 청소할 수 있다. 

물청소를 할 때 바닦의 물걸레가 꽤 빠르게 회전을 하면서 청소를 한다. 그래서 살짝 마른 음식물 자국이나 심지어 수성펜 정도는 말끔하게 청소를 해 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마루 흡입구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마루 흡입구는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 머리카락 등을 말끔하게 청소해 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틈새 흡입구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다용도 흡입구

기존 무선청소기 A9 모델 보다 읍입구가 11mm 낮아져서 소파 등 낮은 공간도 청소가 가능해졌다. 함께 제공하는 틈새 흡입구를 사용하면 손이 들어가지 않는 공간까지 청소를 할 수 있다.

다용도 흡입구는 청소기에 직접 꽂아 사용하면 컴퓨터에 쌓인 먼지나 책상 청소에 아주 좋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침구청소 흡입구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침구청소 흡입구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침구청소

침구 흡입구(또는 펫 흡입구)는 진동으로 바닥을 두드리며 청소를 하게 되어 매트리스나 이불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 특히, 강아지나 고양이 털이 침구에 있는 경우에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게 해 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물걸레 청소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스마트폰 연동

LG전자 가전은 'LG ThinQ' 앱과 함께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또한 LG ThinQ 앱과 연결할 수 있다. 청소 이력은 물론이고 충전 상태, 필터 청소 가이드 등을 받으며 스마트한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청소를 마치고 나면 올인원타워에 거치를 한다. 거치와 동시에 충전이 이뤄지며 '먼지 비움'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의 먼지를 바로 올인원타워에서 먼지를 빨아들여 먼지통에 담아준다. 즉, 청소기의 먼지를 만날 일이 없다는 것이다. 

먼지비움 기능을 실행할 때 팁! '먼지비움'을 하더라도 머리카락 등 일부 먼지가 일부 남아 있을 수 있다. 이 경우 먼지통 옆의 압축레버를 누른 후 먼지비움 기능을 실행하면 보다 더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또는 먼지비움 전에 압축레버로 먼지를 몇차례 압축시킨 후 실행하면 좋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모델은 여러모로 상당히 진화된 무선 청소기다. 파워는 물론 먼지 없는 편리함 까지 갖추고 있어서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것4들을 느끼고 있다.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