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LG G프로2 후기, 한수 위 사운드 '1W 고출력 스피커'와 '하이파이 오디오' 그리고 하이파이 음원 무료 받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프로2 후기, 한수 위 사운드 '1W 고출력 스피커'와 '하이파이 오디오' 그리고 하이파이 음원 무료 받기

명섭이 2014.03.24 07:00

G프로2, '1W 스피커'와 'Hi-Fi Audio' 그리고 Hi-Fi 음원 무료 받기

LG전자의 G프로2가 출시되면서 한번 더 조명된 것이 사운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스마트폰이란 작은 기기에 1W의 고출력 스피커를 장착하였고, 하이파이 오디오(Hi-Fi Audio)를 지원하여 원음에 가까은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기본 장착되는 음악 어플에 직접적인 이퀄라이저 선택과 음악의 음정과 템포를 조절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를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라 부른다고 한다. 고출력에 하이파이, 그리고 스프트웨어 설정 등을 통해 이동 중에 음악을 즐기는 데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려 애쓴 흔적이 많이 보인다.

 

 

 

1W 고출력을 자랑하는 스피커는 후면 하단 부분에 위치해 있다. 스피커의 두께가 0.5mm 두꺼워졌고 중저음의 사운드가 보완되었다고 한다. 실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들리는 사운드가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 조금 더 묵직하고 맑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하이파이 사운드의 음악을 들어보면 그 가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스피커에 맞닿는 배터리 커버 부분은 살짝 도드라져 있어서 뒤집어 놓았을 때 소리가 막히는 것을 방지해주고 있다. 그래도 뒤집어 놓으면 소리가 먹는 것을 완전히 방지해 주지는 못하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외부에서 함께 음악을 들어보면 다른 스마트폰들과는 차이를 보인다.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라는 어플이 새롭게 탑재될 것이라 하여 찾아보았는데 기존의 '음악' 어플을 그렇게 부르는 것이었다. 기존의 어플에 이퀄라이저와 음정, 템포 설정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전에도 이퀄라이저 기능은 있었지만 이번 G프로2에 탑재된 것은 직접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퓨어 서라운드/저음약화/저음강화/고음강화/보컬강화/사용자설정 등 대부분의 옵션이 봐도 알만한 용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퓨어 서라운드' 옵션이 G프로2의 사운드 성능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설정'을 선택하면 보다 디테일한 사운드 설정이 가능하다. 사운드에 전문가 수준의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만한 옵션이다.

 

음악 어플이나 비디오 어플로 컨텐츠를 즐기는 화면 상단에는 사운드와 영상을 외부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전송 버튼이 위치해 있다. 이것을 누르면 블루투스나 DLNA, WiFi 등으로 연결이 가능한 기기들이 나타나고 터치하면 바로 연결을 시도한다.

 

내 기기에는 블루투스를 통해서 '사운드 플레이트'와 로체(자동차), '클래식 오디오'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두었고, TV와는 DLNA로 연결이 되어 있었다. DLNA는 언제 연결했었는지 기억이 가물거리지만 한번 연결했던 기기는 모두 표시해주는 듯 하다.

사운드플레이트나 클래식오디오는 음향 기기이니 연결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TV와 DLNA 연결을 시도해 보았다.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TV와 연결이 된다.

 

DLNA로 TV와 연결을 하니 스마트폰에서 흐르던 노래가 TV 스피커를 통해 흘러 나오고, 화면에는 해당 노래의 음반 표지 그림이 떠다닌다. 기존에도 DLNA는 스마트폰과 TV에 기능이 있었지만 별로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어플에 기능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G2에서 부터 지원되던 하이파이 오디오(Hi-Fi Audio)는 원음을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포맷을 지원하는 음원이 있어야 만 효과를 볼 수 있다. G프로2에 기본 제공하는 빈 소년합창단의 노래가 하이파이 음원이다.

하이파이 오디오를 지원하는 노래는 LG 스마트월드 앱을 통해 매월 무료로 몇 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3월에는 성시경과 박정현이 함께 부른 '우리 참 좋았는데'를 비롯하여 'sentimental green', '바다와 D장조' 등 3곡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i-Fi 를 지원하는 원음을 제공하기 때문에 파일 자체가 상당히 크다. 성시경의 '우리 참 좋았는데'는 재생 시간이 4분 가량이며 용량은 89MB에 이른다. G프로2의 기본 저장 용량이 커서 이 정도의 노래를 담아두기에 무리는 없다.

다른 노래와 비교해 보면 하이파이를 지원하는 노래는 깊이와 맑은 음색이 남다르다. 음원을 구하기가 쉬워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고 groovers 어플을 이용하면 구할 수 있기는 하다. groovers 어플은 LG 스마트월드에서 찾을 수 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