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G프로2 카메라에 빠지다. G프로2의 오로라 사진 촬영에 성공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프로2 카메라에 빠지다. G프로2의 오로라 사진 촬영에 성공

명섭이 2014. 2. 23. 12:30

 

LG G프로2가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신의 영혼'이라 불리우는 오로라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 LG G2를 출시하면서 선보인 성층권에서 지구를 촬영한 도전 이후 또 다시 새로운 도전을 한 것이다. 이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LG전자의 노력을 극적으로 보여주기 위함일 것이다.

 

 

 

LG전자는 선명하고 또렷하고 시원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 IPS 디스플레이어에 이어 카메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LG G2의 카메라에 광학적 손떨림 방지 기술인 OIS를 적용하여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을 들었고, 이번 G프로2에는 그것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OIS플러스 기술을 탑재하였고 이 성능을 극단으로 보여주기 위해 오로라 촬영 프로젝트를 감행한 것이다.

 

<LG G Pro 2 오로라 촬영 프로젝트 영상>

 

<NASA Astronomy Picture of the Day 선정된 천체 사진가 권오철 님> 

<2012 스페인 현대 비엔날레 초대작가 김주원 님>

이번 프로젝트에는 천체 사진가 권오철 님과 사진작가 김주원 님이 함께 했다. 권오철 님의 주도로 캐나다 Yellowknife(옐로우나이프) 현지에서 진행하였으며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신비로운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런 작품을 얻기 까지는 무척이나 험난한 시간과 과정을 거쳐야 만 했다.

 

 

오로라를 보기 위해 머나먼 길을 가야 만 했고, 그 곳에서 혹한과 싸우며 오랜 시간 오로라가 나타나기를 기다려야 했다. 자연이 노력을 헛되이 생각치 않은 듯 장엄한 모습의 오로라는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 주었고 결국 G프로2 카메라로 오로라를 촬영할 수 있었다.

 

그들이 오로라를 만나기 위한 장소로 이동한 거리는 10,400km, 만 하루가 넘는 26시간을 걸려서야 겨우 해당 목적지인 캐나다의 엘로우나이프(Yellowknife)에 도착할 수 있었다. 꽤 오랜시간이지만 평생 한번 있을까 말까한 기회이기 때문에 모두를 벅찬 마음으로 달렸을 것이다.

 

위 영상을 보다 보면 위와 같이 실제 LG G프로2 카메라의 울트라HD(UHD) 기능으로 촬영한 4K의 영상이 포함됭 있다. 언뜻 지나갈 때는 몰랐는데 글을 쓰려고 여러번 보다 보니 아래에 자막이 있어서 알게 되었다. 영상의 흐름을 깨지 않는 정도의 좋은 영상이다.

 

 

본 프로젝트를 위해 투입된 G프로2는 30대다. 어떤 기계든 가동 가능한 온도 대역이 있기 마련이어서 이런 혹한의 날씨에 오로라라는 대상을 카메라에 담는다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촬영을 위해 설치를 시작하는 모습에서도 벌써부터 한기가 느껴진다. 너무 추워서 촬영을 위한 G프로2 폰에 난로라도 켜 두어야 할 것 처럼 보인다. 설치를 시작한 시간은 환한 낯이지만 오로라는 밤이 되어야 만 나타나는 대상이니 이제부터 어려운 시간을 보내야 할 것이다.

 

오로라를 기다리는 현지의 기온이 무려 영하 38도... 영하 10도 정도 만 되어도 돌아다니기 어려울 정도로 추운데 언제 나타날 지 모르는 오로라를 망부석 처럼 기다려야 하는 저들은 어떠할 지.

 

대기시간이 무려 102시간이라고 한다. 사진 속 그들의 모습은 설인이 되어 가는 듯 하지만 눈동자는 여전히 반짝이고 있다.

 

그런 오랜 기다림 끝에 신의 영혼 '오로라'가 장엄한 모습을 드러내 주었다. 평생 한번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이들은 그런 오로라를 G프로2 카메라에 담아 내었다.

오로라를 G프로2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권오철 님과 김주원 님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또한, G프로2 카메라에 장착된 OIS플러스 기술이 한 몫을 하였다고 본다. 오로라의 특성 상 어두운 밤하늘에 나타나기 때문에 빛의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그렇다보니 손떨림과 노이즈가 많이 낄 수 밖에 없다. 그런 것을 충분하지는 않지만 G프로2 카메라가 해결을 해 준 것이다.

 

 

<권오철 작가님의 오로라 타임랩스 영상>

권오철 작가님이 직접 모 커뮤니티에 올리신 오로라 타입랩스 영상이다. 영하40도에 육박하는 곳에서 휴대폰으로 촬영한 고생기를 짧은 어체로 기록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라 => 바로가기

 

이제부터 그렇게 촬영한 오로라 사진을 보시라. 아래는 LG전자가 공개한 오로라의 원본 사진들이며 각 사진을 클릭하면 1,280px 크기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LG전자 플리커(http://www.flickr.com/photos/lge/sets/721576412388279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