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 스마트폰 'LG 지플렉스(G Flex)' 8일 예약 판매, 가격 999,900원 확정
LG전자의 곡면 스마트폰 '지플렉스(G Flex)'가 오는 11월 8일 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 일정은 통신사 별로 SKT 8일~10일, KT와 LG유플러스는 8일~12일이며, 공급은 12일 부터 시작되므로 실제 받아볼 수 있는 것은 12일 이후가 될 듯 하다. 예약 신청은 LG전자의 지플렉스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한 분들에게는 'GFlex 스타일팩'이라는 선물 팩도 증정한다.
‘G 지플렉스’ 마이크로사이트 바로가기
‘LG 지플렉스’ 영상에 최적, 갤럭시라운드 비교로 가능성을 본다.
예약 기간 동안 지플렉스를 구매하는 분에게는 'G Flex 스타일 팩'이라 하여 2종의 전용 케이스인 ‘퀵윈도우 케이스(QuickWindow Case)’, ‘베스트 커버(Vest Case)’와 스마트폰용 OTG 타입의 이동식 저장 메모리(16GB)를 무료로 제공된다. (OTG 타입 메모리 바로가기)
지플렉스는 상하로 휜 형태의 커브드 디자인이 특징적이며, 단지 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평평하게 펴지기도 하고 충격에도 상당히 안정적인 폰이다. 6인치의 크기가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휜 형태를 이용한 '듀얼 윈도우', 작은 생활 기스 정도는 바로 복원되는 '셀프 힐링' 커버, 다양한 UI 등 이전의 폰에서 상당히 개선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사양 또한 현재의 프리미엄폰의 모습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6인치의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영화를 관람하는 데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1280x720 HD 가 아쉽기는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아주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풀HD와 별다른 차이를 느낄 수는 없는 정도다.
<지플렉스의 휘었다 폈졌다하는 유연성 테스트 영상>
스마트폰에는 최초로 도입된 셀프 힐링 커버도 신기하지만 지플렉스의 진정한 의미는 Flexible Smartphone의 시작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가장 크다. 위의 영상에서도 보듯이 엄청나게 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지만 정말로 폰이 휜다는 것이 신기하다. 이것은 앞면의 강화 유리, 배터리, 메인보드 등이 모두 Flexible 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것이고, 지플렉스는 그것을 모두 이뤄낸 것이다.
<LG 지플렉스 티저 영상>
처음 플렉시블한 폰이 나오는 것인 만큼 그에 대한 효용성과 가능성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의 관계자가 '우리는 팔기 위해서 커브드 스마트폰을 만들었다'라고 했듯이 6인지 패블릿 스마트폰으로써의 시장에 안착할 가능성은 있다 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올 폰이 몸에 감기 듯 착용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제품들의 시조 할아버지가 '지플렉스'라고 불리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