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G 프로’ 후기, 재미있는 동영상 촬영 방법 소개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G 프로’ 후기, 재미있는 동영상 촬영 방법 소개

명섭이 2013. 4. 13. 22:53

 

 

WDR 레코딩, 듀얼 레코딩, 레코딩 일시정지 -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 프로’가 4월 12일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실시 되었다. 출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고, 포함되는 기능이 갤럭시S4에서 야심차게 공개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서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다. 밸류팩에 대한 내용은 다음 번에 하기로 하고 이번에는 동영상 기능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옵티머스G 프로’는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좀 더 편리하고 혁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UI를 대폭 개선하고 추가하였다. 동영상 촬영 방식도 여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어두운 곳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WDR 레코딩, 다양한 영상 효과, 촬영자 모습까지 담을 수 있는 듀얼 레코딩 등 다양한 촬영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

특히 전면 카메라를 활용하여 피사체 뿐 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의 영상까지 함께 담을 수 있게 해주는 '듀얼 레코딩' 기능은 잔잔한 재미를 준다. 가족 영상을 촬영할 때 항상 촬영하는 아빠의 모습이 없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아빠를 참여(?)시킬 수 있다.

 

'WDR 레코딩'은 카메라 기능에 있는 HDR 촬영과 유사한 촬영 방식으로써, 역광이 강하거나 한쪽의 빛이 강한 장면을 촬영할 때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보정하여 어두운 곳 까지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렇게 촬영을 하면 영상이 다소 거칠 수 있지만 어두운 곳은 아예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까많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여 필요에 따라서 사용할 만한 기능이라 하겠다.

 

이번에 밸류팩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기능 중 동영상 촬영 관련하여 쓸모있는 기능 하나가 추가 되었다. 바로 '레코딩 일시 정지' 기능이다. 이전에는 여러 장면을 촬영하려면 영상을 여러개 찍어서 편집을 해야 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촬영을 하다가 필요없는 부부는 일시 정지하고 필요한 부분에서 다시 촬영을 시작할 수 있어서 편집의 과정이 적어지게 된다.

 

이렇게 촬영한 동영상은 풀HD로 촬영이 되고 이미 화질로는 인정을 받고 있는 옵티머스G 프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위 동영상은 무엇으로 촬영한 것일까? 본 글이 '옵티머스G 프로' 동영상에 관련된 글이니까 당연히 '옵티머스G 프로'로 촬영한 것일 꺼라 생각하겠지. 1분 무렵부터 보면 재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동영상 재생 화면을 다른 카메라로 촬영한 것으로 얼마나 선명한 지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본 동영상이 햄스터를 '옵티머스G 프로'로 녹화한 원본이다. 물론 원본이 일반 카메라로 '옵티머스G 프로'를 촬영한 것보다 훨씬 선명하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의 촛점이 맞지 않는 것은 카메라 촬영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밸류팩 업그레이드 소개 영상>

밸류팩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하면 '스마트 스크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시청하는 사용자의 눈동자를 감시하다가 눈을 돌리면 동영상을 자동으로 일시 정지해 주는 기능이다. 자세한 내용은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다시 설명한다.

 

본 포스팅은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