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베가 넘버6' 후기, 3D게임으로 느낀 6인치 풀HD의 몰입감.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베가 넘버6' 후기, 3D게임으로 느낀 6인치 풀HD의 몰입감.

명섭이 2013. 4. 4. 18:36

 

'베가 넘버6'에서 3D게임을 해보니 6인치급 풀HD를 실감하다.

 

'베가넘버6'가 처음 출시될 때 부터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은 6인치 가까이 되는 화면의 크기이다. 팬택 역시도 6인치 대화면에 최초 풀HD를 구현했다는 것을 강조했었다. 화면이 크면서 선명하니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은 당연하다.

 

그럼 이 커다란 화면으로 무엇을 할 때 가장 만족감을 느낄까? 아마도 게임이 아닐까 생각한다. 휴대용 게임기로 생각해도 작지 않은 크기이고 게다가 풀HD 영상을 지원하며 CPU 또한 좋다보니 웬만한 게임기보다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그럼 베가넘버6로 게임을 하면 어떤 느낌을 줄까? 실제로 해 보면 알겠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몇시간은 폰을 놓지 못할 정도로 푹 빠져들 것이다. 지금부터 실제 구동했던 여러가지의 게임 들을 소개하면서 느낌을 전달해 본다. 아래 모든 사진과 영상은 실제 게임 중에 캡쳐하거나 촬영한 것이다.

 

 

3D 게임 '리얼 레이싱 3', 6인치에 펼쳐지는 시원한 자연이 좋다.


EA사의 '리얼 레이싱3(Real Racing 3)' 게임이다. 레이싱 게임 중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핸들을 좌우로 틀 듯이 폰을 기울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게임 중 하나다.

 

3D 게임이므로 순간 순간 렌더링이 상당한 게임임에도 PC에서 이용하던 느낌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가 있었다. 스포츠카의 디테일한 묘사를 보면 정말이지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시원한 6인치급의 화면에 펼쳐지는 사실감있는 자연 풍경은 게임 몰입감을 배가시켜 준다. 잠깐 만 하려다가 결국 한시간 넘게 게임을 하고 말았다. 에효~! 6인치급 크기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210g 정도에 지나지 않아 한참 동안 게임을 해도 불편함이 적다.

 

 

슈팅 게임 '에너미 스트라이크', 끊임없는 액션에 빠지다


Unity 사의 에너미 스트라이크(Eneny Strike) 게임이다. 게임하면 슈팅 게임을 빼 놓을 수 없고 에너미 스트라이크는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이다.

 

빠른 화면 전환과 붉은색의 피가 작렬하는 특성이 있어서 성능이 떨어지는 PC도 끊김이 있을 수 있는 장르가 슈팅 게임이다. 이러한 게임도 베가넘버6에서는 별다른 끊김없이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스마트폰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게 되는 순간이었다.

 

'Mission Complete!' 처음 해보는 것 치고는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이 후에도 한참을 붙잡고 있었다는... 슈팅 게임을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에너미 스트라이크'는 나름 추천할 만 하겠다.

 

 

당구 게임 '폴 마스터 프로' 정교하고 부드러운 컨트롤 


당구 게임도 가볍게 하나 해 보았다. Pool Master pro 라는 게임이고 당구에 필요한 대부분의 컨트롤을 다 할 수 있어서 꽤 추천할 만 하였다. 다른 장르에 비해 많은 자원을 요구하는 게임은 아니다. 역시나 큐대의 조절이나 강약, 공의 타격 위치에 따른 공의 흐름 등 모두 매우 부드러웠다.

 

다른 게임과 달리 빠르지 않고 컨트롤 만 잘 하면 되기 때문에 오가다가 짬이 날 때 하기에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D 게임 '다운힐 익스트림', 베가넘버6의 절정을 맛보다  


'다운힐 익스트림(Downhill Xtreme)' 은 용량이 153MB에 달하는 게임이다. 베가넘버6는 기본 내장 메모리가 32GB이기 때문에 이 정도 용량의 앱은 얼마든지 담을 수 있다.

 

사실 '다운힐 익스트림(Downhill Xtreme)'을 알고 설치한 것은 아닌데 게임을 하면서 깜짝 놀랄 만큼 멋진 게임에 놀라게 되었다.  위에 소개한 리얼 레이싱 3와 마찬가지로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좌우로 흔들면서 컨트롤을 하게 된다.

 

게임을 하는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고 게임 중에 여러가지 컨트롤도 가능하여 조금 만 적응하면 정말이지 최고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위 영상을 보면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게임이라고 하기엔 너무 자연스럽고 시원하게 게임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폰이 보이지 않게 촬영을 하였다면 어떤 게임기일까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다. 촬영하면서 게임을 하다보니 실력이 형편없다. 그냥 게임이 이렇다라는 것 만 봐 주시길...^^;;

 

그동안 스마트폰은 내가 필요한 여러가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기였다. 게임을 한다해도 보드 게임 정도였지 이렇게 하드한 게임은 잘 하지 않았다. 잘 안될 것이라는 선입견과 배터리 문제가 그 이유였다. 베가넘버6의 뛰어난 사양은 랙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고, 배터리 용량이 3,140mAh으로 대용량이고 충전 속도도 빨라서 이런 이유를 무너트리고 말았다.

'베가넘버6'의 6인치급 대화면에 풀HD로 즐기는 게임은 시원하고 몰입하기 좋아서 게임기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게다가 부드럽게 반응하는 자이로 센서, 빠른 터치 반응 속도 등 여러가지가 모두 갖춰져 있어서 어떠한 게임도 소화할 수 있는 멋진 게임기 라고 말하기에 손색이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