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옵티머스G 프로’ 신속한 업데이트, 빠른 업데이트 방법 안내 본문

울랄라뽕,IT

LG ‘옵티머스G 프로’ 신속한 업데이트, 빠른 업데이트 방법 안내

명섭이 2013. 3. 2. 17:00

 

 

LG ‘옵티머스G 프로’ 신속한 업데이트 실시, 업데이트 내용과 방법

 

LG 옵티머스G 프로가 신속한 업데이트 버전이 올라왔다. 출시한 지 며칠되지 않았는데 정말 빠른 업데이트다. 버전을 확인해보니 'F240L10i'에서 'F240L10k'로 두단계 마이너 업데이트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어떤 업데이트가 있는 지, 어떤 방법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은 지 알아보았다.

 

우선 어떤 내용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지 확인해보려고 폰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니 간단하게 '1. 메시지 기능 향상'이라고 만 되어 있다. 아무리 마이너 업데이트라고 해도 이것 하나 밖에 없진 않을 듯 하여 PC의 'LGMobile Support Tool'를 이용하여 다시 확인해 보았다.

 

역시나 여러가지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신규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Upgrade 시 폰 향상 내용 ]

1. 단계별 통화 음량 조정
2. 특정 경로 에서 긴급통화 발신 안 되는 현상 개선
3. WiFi  사용 오류  및 성능 개선
4. 스마트쉐어 사용 오류 개선

 

PC와 폰을 이미 연결해 두었기에 'LGMobile Support Tool'을 이용하여 그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았다. 그런데, 이게 왠일?? 폰에서 업데이트할 때는 13.1MB에 불과했던 다운로드 파일 용량이 여기서는 1734.58MB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고 나온다.

 

이건 아니다싶어 PC와의 연결을 끊고 폰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진행 속도도 빨라서 사진을 찍기 어려울 정도였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출시한 지 얼마되지 않은 시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면 LG가 옵티머스G프로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 지를 알 수 있다. 아무리 많은 테스트를 하고 출시를 해도 실 생활에서의 다양한 환경에서 폰이 쓰여지다보면 어쩔 수 없이 몰랐던 문제는 나타나기 마련이다. 그런 이유로 처음 제품이 완벽한 것도 중요하겠지만 오류 발생 시 얼마나 빠르게 대처하느냐도 무척 중요한 이슈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이번의 빠른 업데이트는 사용자에게 안정감을 주어 '옵티머스G 프로'에 대한 신뢰와 좋은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포스팅은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