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외장 시디롬 추천] 한성 EXN COMBO USB3.0 외장형 ODD를 선택한 이유 본문

울랄라뽕,IT

[외장 시디롬 추천] 한성 EXN COMBO USB3.0 외장형 ODD를 선택한 이유

명섭이 2013. 3. 6. 08:00

 

[외장 시디롬 추천] 한성 EXN COMBO 외장형 ODD 선택의 이유

 

'인민에어'로 유명한 한성컴퓨터의 외장 시디롬인 EXN COMBO USB3.0을 구입했다. 요즘 출시하는 노트북들은 얇아서 좋기는 한데 시디롬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한다. 요즘은 CD 사용할 일이 별로 업어서 그냥 그냥 지내고 있었는데 큰 아이가 공부를 할 때 필요하다고 하여 어쩔 수 없이 구입하게 되었다.

 

한참을 찾다가 결국 이 제품으로 결정을 하였다. 한성 EXN COMBO USB3.0 외장형 ODD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이 USB3.0 지원, 외장형 하드로 이용 가능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였다.

- USB 3.0 을 지원한다.
- 씨디롬 뿐 만 아니라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여 외장하드로 이용할 수 있다.
-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동작한다.
- 인민에어를 만든 '한성컴퓨터'의 기술력을 믿었다.
- 그럼에도 가격이 저렴하다.

 

보시는 바와 같이 USB3.0을 지원한다. 연결하는 PC나 노트북이 USB3.0을 지원하는 경우라면 매우 빠른 전송속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 하나 특징적인 기능이 CD롬을 착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 사진과 같이 밑면 뒷쪽을 손으로 밀면 내장되어 있던 CD롬이 앞으로 빠져 나온다.

그렇게 CD롬을 제거한 후 3.5인치 HDD를 넣으면 간단하게 USB3.0을 지원하는 외장형 하드가 된다. 이 얼마나 쏠쏠한 쓰임새란 말인가!!

 

함께 제공되는 CD롬은 DVD RW 까지 지원되는 Philips & Lite-On Digital Solutions 에서 만든 제품이다. 요즘 출시되는 CD롬 들은 대부분 성능이 비슷하여 좋고 나쁨을 말하기는 어려울 듯 하다. 다만 아이가 사용하면서 가끔씩 끊기는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 미디어의 문제인지 기기의 문제인지 정확하지는 않다.

CD롬 대신 외장 HDD를 넣는 경우에는 앞면을 막을 수 있도록 가드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이 훌륭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노트북에 연결해보니 나름 깔끔하다. 별다른 설정 없이도 연결이 잘 되었다. 싼 게 비지꺼이라는 생각 때문에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이다.

 

지금까지 약 1개월 정도를 아이가 이용하고 있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 위에서 잠깐 언금하였듯이 CD를 들을 때 가끔씩 끊기는 현상이 있는데 CD 자체의 문제인이 기기의 문제인지 모르겠다. 외장 하드로도 이용할 수도 있고 USB3.0이 지원되고 인식도 잘 되면서 가격은 저렴하여 '한성 EXN COMBO USB3.0 외장형 ODD'을 추천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