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국내에도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아졌다. 국내 포탈사이트의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면 모니터링 당할 수 있다는 것과 안드로이드폰이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지메일 계정이 만들어진다.
- 지메일에서 이메일 자동분류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폰에서 주소록(연락처)의 특정인이 검색되지 않을 때
- Gmail을 무료 기업 메일로 이용하기. 구글앱스 지메일에 개인 도메인 설정 및 DNS 설정 방법
- Gmail을 무료 기업 메일로 이용하기. 디자인등의 상세설정과 스마트폰에서 이메일 설정하기
지메일은 숨어 있는 기능이 참 많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한사람의 연락처가 중복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 한꺼번에 병합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또는 PC에서 실수로 주소를 중복으로 입력하거나 지메일 옵션 때문에 중복으로 입력되는 경우가 많다.
지메일의 환경설정->기본설정에 가면 '새로운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다음 번에 해당 사용자를 자동완성할 수 있도록 기타 주소록에 자동으로 추가'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메일이 자동으로 추가되어 나도 모르게 중복될 수 있다.
중복된 주소록을 병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지메일의 주소록에 들어가서 상단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중복 항목 찾기 및 병합'이라는 메뉴가 있다.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중복된 연락처가 표시된다. 기준은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등이 같으면 중복된 것으로 판단한다.
병합을 원하는 연락처를 체크한 후 [병합]을 클릭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병합이 완료된다. 다시 '중복 항목 찾기 및 병합'를 해 보면 더이상 중복된 주소록이 없다고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