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3D 및 LG스마트폰 쉬운 폰 업그레이드 방법, 직접 폰 업그레이드하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3D 및 LG스마트폰 쉬운 폰 업그레이드 방법, 직접 폰 업그레이드하기

명섭이 2011. 9. 9. 06:30

 

 

스마트폰은 PC와 유사하여 OS나 폰 소프트웨어가 자주 업그레이드된다. 폰이 업그레이드되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고, 폰이 안정화되어 사용에 더욱 편리해진다. 이런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자주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고, 잘 모르거나 귀찮아하는 분들은 처음 상태 그대로 이용하기도 한다. 옵티머스3D를 비롯한 LG전자 스마트폰은 여러가지 폰 업그레이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직접 폰 업그레이드'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좋은 환경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보자. 


LG 스마트폰의 폰 업그레이드 방법 3가지


옵티머스3D의 폰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LG전자 AS센터에 방문하는 방법, PC에 폰을 USB로 연결하여 PC에서 'LGMobile Support Tool'을 이용하는 방법,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등 3가지가 있다. 

LG전자 AS센터에 방문하여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또한 간단한 청소도 해 주니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시간을 내서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 무척 번거롭다. 또한 폰업그레이드가 생각보다 빈번하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최신의 상태로 폰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오류가 불안한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방법이다.

 

PC에 폰을 USB로 연결하여 PC에서 'LGMobile Support Tool'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이 지금까지 가장 많이 이용하던 폰 업그레이드 방법일 것이다. www.lgmobie.co.kr에서 'LGMobile Support Tool'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업그레이드 버전을 확인한 후 실행하면 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오류가 많이 발생하여 중간에 실패하고 다시 시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www.lgmobie.co.kr -> 고객센터 -> 업그레이드 메뉴에 들어가서 위와 같이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오늘 소개할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처음 시도해 보았지만 꽤 안정적으로 실행이 되어 PC와 연결하여  'LGMobile Support Tool' 을 이용하는 것 보다 우선하여 권장한다.

스마트폰에서 '메뉴'->'설정'->'휴대폰 정보' 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확인]을 터치하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한다.


스마트폰에서 직접 폰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옵티머스3D는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업데이트 확인]을 터치하면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 지 확인한 후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이 안내를 표시한다. [설치]를 터치하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휴대폰을 다시 시작하게 된다. 오늘 업데이트를 위해 다운로드한 파일의 용량은 4.5MB 였으며 매 업데이트 마다 용량은 달라질 수 있다.

자동으로 폰이 다시 시작하면서 위와 같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총 소요된 시간은 약 5분 이내였다.

모든 과정이 끝난 후 다시 시작이 되었다. 업그레이드 후 처음 다시 시작할 때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된다. 다시 시작한 후 위와 같이 [업데이트 성공] 메시지가 표시된다.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를 해보니 PC에서 할 때보다 다운로드 받는 파일의 용량이 적고 업데이트 과정이 적어서 훨씬 간편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폰 업그레이드 시 주의할 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전에 전원을 연결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직접 업그레이드를 해 보니 시간은 약 5분 이내여서 배터리의 소모는 별로 없었지만,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이다. 만약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이 꺼진다던가하는 문제가 발생하면 폰이 켜지지 않는 등의 '벽돌 현상'을 경험하게 되고 AS센터에 가야 만 해결이 될 수 있다.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할 떄 WiFi를 통해서 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운로드 파일의 용량이 꽤 크고 안정적으로 통신을 하기 위한 것이다.

WiFi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WiFi를 연결하도록 안내를 한다. 그러므로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