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안드로이드폰 캘린더(일정) 백업 및 동기화 방법 2가지 - 옵티머스Q 후기 6 본문

울랄라뽕,IT

안드로이드폰 캘린더(일정) 백업 및 동기화 방법 2가지 - 옵티머스Q 후기 6

명섭이 2010. 7. 12. 22:01


갤럭시S나 옵티머스Q와 같은 안드로이드폰들은 기본적으로 구글서비스와 연동이 잘 되어 있다. 그래서 처음 핸드폰에서 구글 계정을 설정해 두었다면 별다른 설정없이 구글서비스와 연락처(주소록), 캘린더(일정), 지메일(Gmail)을 동기화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에 일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해도 구글 캘린더와 전혀 동기화가 되지 않는 것이다. 확인해보니 일정을 추가할 때 동기화할 수 있는 옵션이 2가지가 있었던 것이다. 내가 사용하는 폰은 옵티머스Q다. 옵티머스Q에서 일정을 추가할 때 '구글 동기화'와 'LG Air Sync &Mobile Sync'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LG Air Sync'는 LG에서 만든 LG의 휴대폰을 인터넷과 PC에서 동시에 동기화를 진행하고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쓸만한 서비스이다.



일정을 구글 캘린더를 통한 일정의 동기화
일정을 추가할 때 "캘린더"라는 옵션에서 처음 구글 계정을 설정할 때 입력한 이메일을 선택하면 된다.

캘린더 옵션에서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구글 갤린더와 동기화된다.


구글 캘린더에서 확인~


만약 "데이터 동기화 옵션"에서 자동 동기화가 실행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동기화를 해 주어야 한다.

구글 캘린더 바로 가기





일정을 LG Air Sync 와 동기화
옵티머스Q는 기본 옵션이 "LG Air Sync" 와의 동기화이다. 별 문제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잘 되어 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폰을 제작한 의도와는 다르기 때문에 선택은 사용하시는 분의 몫이다.

캘린더 옵션에서 LG Air Sync & Mobile Sync를 선택하면 LG Air Sync와 동기화된다.


LG Air Sync 서비스에서 확인~


구글 캘린더가 영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불편하신 분에게는 모든 것이 한글로 되어 있는 LG Air Sync 서비스가 더 좋을 것이다. 또한 연락처/메모/사진 등도 핸드폰과 공유할 수 있어서 LG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LG Air Sync 서비스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