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풍부한 사운드의 블루투스 스피커 '수디오 펨티오(Sudio Femtio)' 후기 본문

스마트 사운드 리뷰

풍부한 사운드의 블루투스 스피커 '수디오 펨티오(Sudio Femtio)' 후기

명섭이 2020. 4. 19. 22:21

풍부하고 맑은 사운드, 듀얼 플레이 블루투스 스피커 'Sudio Femtio'

코로나19가 전세계를 휩쓸면서 접촉을 피하기 위해 야외 활동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게 되고, 이런 생활이 오래 지속되다보니 갑갑한 심신을 풀어주는 무엇인가가 필요하게 되었다.

실내에서 여유 시간을 보낼 때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좋은 음악을 듣는 것이다. 또는 TV 등 영상을 볼 때도 사운드가 좋아지면 몰입감을 키울 수 있어서 실내의 분위기를 조금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오늘 소개하는 수디오 펨티오(sudio Femtio) 블루투스 스피커는 풍부하고 맑은 사운드가 실내 분위기에 감성을 채우기 좋다. 스웨덴의 오디오 전문 기업인 수디오(sudio)의 첫번째 블루투스 스피커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수디오 펨티오 바로가기

 

Sudio - Elegance & Premium Sound

Femtio Silver

www.sudio.com

 

수디오 펨티오 메뉴얼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한 멋스런 디자인은 거실이나 공부방, 사무실 등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IPX6 방수 등급을 갖추어서 생활방수는 물론이고,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에서 사용하기가 충분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전화톻화가 가능하고(마이크 탑재), USB-C 타입 충전 포트를 제공하여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과 같은 충전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 실버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 실버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 블랙

펨티오 무게는 675g, 크기는 19.15 x 9.55 x 8.20cm 가볍고 작은 편이어서 여행할 때 가방에 넣어 다니기 불편하지 않다. 한손으로 스피커를 잡을 수 있을 정도의 원형의 외형을 갖추고 있다. 

<수디오 펨디오 사양>

항목 설명
연결 기기 블루투스 5.0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
재생시간 총 14시간 (완전 충전 후)
통화 마이크 있음
무선 수신거리 10m
제품보증 1년, 14일 안심구매서비스
음성호출 Siri, Google Assistant 등
방수 IPX6
출력 최대 20W
크기/무게 19.15 x 9.55 x 8.20cm / 675g

 

수디오 펨티오 좌우측 우퍼 

48mm 듀얼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있으며, 20W의 또렷하고 풍부한 사운드는 음악을 들을 때나 영화 등 영상을 즐길 때 충분히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좌우측에 탑재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우퍼)는 저음까지 풍부하게 구현해 준다. 음악을 들을때 좌우측 우퍼에 손을 대면 진동이 상당하지만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져서 진동이 바닦으로 전해지지는 않는다.

 

수디오 펨티오 스피커 상당 컨트롤 버튼
수디오 펨티오 스피커 하단

구매 후 제품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14일 이내 '무료 택배 반품'이 가능하다. 충분히 만족스럽다는 것을 생각하면 자신이 있기 때문에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제품 구매 시 할인코드 'Newfemtio'를 입력하면 15%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가격이 169,000원이니까 할인 받으면 14만원 대에 품질 좋은 스피커를 구매할 수 있다.



수디오는 글로벌 워런티를 제공하여 국내외 어디서 제품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워런티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3개월 이내에 공식 홈페이지의 정품등록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워런티 기간이 6개월 연장된다. 즉, 기본 워런티 1년에 6개월이 더해져, 총 1년 6개월의 워런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디오 정품등록 페이지 바로가기

 

Sudio Sphere

INTRODUCTION These terms of use governs your purchases from, and your use of, the www.sudio.com website and forms a contract between you and Sudio AB, Upplandsgatan 7, Stockholm, 111 23, Sweden. By making a purchase from, and using, this website you have a

www.sudio.com

 

듀얼 플레이 모드 스피커 연결하기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 듀얼플레이 모드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 듀얼플레이 모드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는 2개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운드 및 기능 싱크로 한개의 스피커 처럼 사용할 수 있다. 2개 스피커의 사운드를 싱크하면 소리에 텀이 생겨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도 있지만, 펨티오는 아주 깨끗하고 명확한 사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수디오 Femtio 블루투스 스피커 - 듀얼플레이 모드 영상

수디오 펨티오 듀얼 스피커 이용방법(위 동영상 참고)

  1. 처음 펨티오(Femtio) 전원 버튼을 2초 눌러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된다. 
  2. 스마트폰 등 연결할 디바이스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서 첫번째 펨티오를 찾아 연결한다.
  3. 두번째 펨티오 전원 버튼을 2초 눌러 전원을 켜고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펨티오를 연결한다.
  4. 첫번째 펨티오의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두번 눌러 듀얼 플레이 모드로 전환한다.
  5. 성공적으로 두 개의 스피커가 연결이 되면, 약 10초 후 양쪽 스피커에 초록색 불빛이 들어오면서 2개 스피커가 모두 연결되고 싱크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6. 첫번째 스피커가 메인스피커가 되어 좌측 사운드 채널로, 두번째 스피커는 우측 사운드 채널로 사용된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 스피커의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은 스피커 상단 컨트롤 버튼 중 가장 왼쪽에 위치해 있다.

 

수디오 펨티오 블루투스 스피커

수디오 펨티오 스피커는 미니멀한 멋진 디자인과 풍부한 사운드, 저음 우퍼 등 가정이나 여행에서 좋은 사운드를 즐기기에 충분한 스피커다. 여기에 듀얼 플레임 모드를 지원하여 더욱 활용도가 높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운드가 떨어진다는 것이 무색하게 충분히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무선이라 편리하고 사운드가 좋아서 추천할만한 스피커라 하겠다.

본 포스트은 수디오 펨티오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