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K545 가성비 좋지만 게임에는 글쎄..
스마트폰이 대세인 지금이지만 PC은 아직도 여러 부분에서 중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무를 볼때 그렇고, 게임을 할 때 그렇다.
요즘 키보드 마우스 제품은 잘 만들어져서 왠만하면 사용에는 지장이 없다. 하지만, 장시간 작업하는 분들은 피로도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기도 하지만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주저하기도 한다.
이런 저런 이유를 종합해보면 오늘소개하는 '로지텍 MK545'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업무용 키보드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로지텍 MK545' 가격은 6만원대이고, 키보드는 반발력이 적으면서도 시원한 키보드 키감을 제공하는 풀 사이즈 형태다.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에 그립감이 좋다 로지텍 유니파잉 연결을 이용할 수 있어서 연결성도 괜찮다.
로지텍 MK545 - 무선키보드 K545 장점과 단점
로지텍 MK545의 키보드는 K545 모델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안과 안정적인 키감이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최상단에 사운드 관련 키들이 배치되어 있다. 최상단 우측 끝에는 키보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있다.
우측 숫자 키패드 상단에 계산기/배터리확인/잠금/홈 등의 옵션 키가 배치되어 있다. 자주 이용하는 계산기 버튼과 윈도우 잠금 버튼 사이에 배터리 확인 버튼을 두어 실수로 윈도우 잠금 기능을 실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K545 무선 키보드 하단에 AA 배터리 2개를 넣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배터리 2개 사용시간은 몇개월 동안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필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한 것이 작년 8월이고 얼마전 처음 배터리 교체를 했으니 약 1년동안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사용시간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제품 설명에는 36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다.
K545 무선 키보드는 물이나 음료 등 액체가 흘러들었을 때 문제가 없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즉 물이 들어와도 바로 아래로 흐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로지텍 K545 무선 키보드에서 특징적인 부분 하나는 아래 각도 조절 장치다. 접었을 때 0도에서 4도와 8도의 높이를 조절해서 이용할 수 있다.
처음 K545 키를 눌렀을 때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어서 좋지 않았다. 하지만 며칠 정도 이용을 하니까 뭔가가 풀리는 듯 키감이 경쾌해졌고, 반발력도 크지 않아서 무척 마음에 들었다.
다만 아주 가끔 무선 연결이 끊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럴 때 전원을 껐다 켜면 다시 연결이 된다. 또한 배터리가 부족할 때도 그런 현상이 있는 듯 하다. 이런 이유로 게임용 키보드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로지텍 무선 연결성이 매우 좋은데도 이런 끊김 현상이 가끔 보인다는 것은 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키보를 이용할 때 손가락 말고 손바닥이나 손목에 전해지는 느낌도 매우 중요하다. 오래 작업을 하게 되면 피로감은 손목에 오기 때문이다.
K545 무선 키보드는 키보드 아래쪽에 부드러운 재질의 넓직한 보호대가 있다. 이것이 손목을 보호할 수는 없지만 작업을 조금은 부드럽게 해 준다. 필자는 이것 만으로는 손목을 보호할 수 없어서 별도의 손목보호대를 이용한다.
로지텍 MK545 - 무선 마우스 M510 특징
로지텍 MK545 세트에 포함된 무선 마우스 M510는 아주 평범한 수준이라고 말할 수있다. 너무 좋다라고 할 수 없지만 불편한 것은 없는 그런 마우스.
마우스 트래킹은 괜찮은 수준이지만 정밀한 작업을 하기엔 조금 뻑뻑한 느낌이 있다. 그래도 일반 작업에는 불편함이 없다.
좌우 형태가 동일해서 왼손잡이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다. 다만 버튼은 왼쪽에 만 있고 적응하면 별로 불편함은 없다.
마우스 좌우 손잡이 부분에는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그립감은 좋은 편이다.
마우스 하단에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메뉴얼에는 24개월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배터리가 크다보니 마우스를 움직일 때 무게감이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하단에는 바닥을 인지하는 부분이 있는데, 다른 제품들과 달리 빛이 나오지 않는다. 이는 오류가 아니라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서 기술적으로 빛을 내지 않는다는 것이다.
'로지텍 MK545'는 K545 무선 키보드와 M510 무선 마우스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것은 인정한다. 다만, 게임을 하는 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 보다는 사무용이나 학업용으로 추천한다.
각각 AA 배터리 2개를 넣으면 적어도 1년 이상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추천할 만 하고, 각각 성능도 별로 떨어지는 부분 없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