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4월 과학의달 전국 과학 행사 및 축제 참여, 그리고 2019 과학의달 동영상 공모전 도전! 본문

울랄라뽕,IT

4월 과학의달 전국 과학 행사 및 축제 참여, 그리고 2019 과학의달 동영상 공모전 도전!

명섭이 2019. 3. 23. 13:45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 등 전국 과학 행사 및 유튜브 공모전 소개

4월 과학의달을 맞이하여 전국은 벌써부터 과학 축제로 들썩이고 있다.

국내 최대의 과학 축제인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를 비롯해서 국립과천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어린이과학관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과학 행사가 열린다.

집 근처 가까운 행사에 아이들과 나들이하듯 구경하고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리면 되는 '2019 과학의달 동영상 공모전'에도 참여하면 보다 보람된 4월의 봄으로 기억될 것이다.

2019 과학의달 동영상 공모전 바로가기

 

유튜브 공모전 등 과학의달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과학여지도'라는 행사 지도를 만들어서 공개했다.(바로가기)

대전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바로가기)에서는 4월 내내 16가지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과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에서도 3월부터 4월 내내 10여가지의 행사가 열린다. 

 

밤하늘의 별 보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다. 그래서 가까운 천문과학관을 자주 방문하기도 한다. 공개된 과학여지도를 보니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천문대, 한국천문연구원, 태안군 별똥별 하늘공원, 국립과천과학관, 국립어린이과하관 등 다양한 과학관 및 천문관에서 별과 관련한 행사가 열린다.

광주,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행사가 열리니 가족 여행으로 관람하고, 유튜브 공모전에도 참여하면 뜻 깊은 봄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은 올해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로 이름을 변경하고, 더욱 규모를 키워 행사를 개최한다.

  • 행사명 :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
  • 주제 : 과학의 봄, 도심을 꽃피우다
  • 기간 : 2019/4/19(금) ~ 23(화), 4/19 전야제, 4/20(토) ~ 23(화) 전시 및 체험
  • 장소 : 청계천, 서울마당, 세운광장, DDP
  • 홈페이지 : http://www.koreasciencefestival.com/

아이들과 함께, 또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과학 체험도 하고, 하루를 동영상으로 남겨 유튜브 공모전에 참여한다면 올해 봄이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

행사 주최 및 운영 기관 홈페이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