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V30 카메라, 시네비디오로 영화처럼 일상을 촬영하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V30 카메라, 시네비디오로 영화처럼 일상을 촬영하다.

명섭이 2017. 10. 8. 12:58

LG V30 카메라 '시네비디오' 특징과 녹화 영상 소개

LG V30 카메라에는 기존에 없었던 다양한 기능과 그를 받춰주는 하드웨어를 갖추었다.이 추가되었다.

두개의 렌즈 중 일반 렌즈에 유리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탑재했고, F1.6 조리개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갖추었다. 또한, 광각 렌즈는 주변 왜곡을 최소화하여 예전에 비해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적으로는 이번 포스트에 소개하는 일상을 영화 같은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전문가의 카메라 셋팅값을 그대로 설정하여 사진을 찍는 '그래피', 슬로모션, 타임랩스, 팝아웃, 360 파노라마 등 일반인의 촬영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LG V30 카메라 '시네 비디오' 설정 화면>

LG V30 카메라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시네비디오와 그래피 기능이다. 그동안 넘사벽이었던 전문가 영역에 조금이나마 다가갈 수 있다는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준다. 이번편에서는 '시네 비디오'를 좀 더 알아본다.

 

'시네비디오' 15가지의 감각적인 상황 연출


<LG V30 카메라 '시네비디오'의 15개 상황>

'시네비디오'는 카메라->모드->시네비디오 를 선택하고, 모드 아래의 필름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 15개의 상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이다.

시네비디오의 15개의 상황은 로멘틱 / 뷰티 / 썸머블록버스터 / 로맨틱 코미디 / 다큐멘터리 / 풍경 / 드라마 / 역사적인 / 멜로 / 미스터리 / 느와르 / 고전영화 / 스릴러 / 회상 / 팝아트 등이다.

각 상황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이미지가 팝업되면서 해당 상황을 구성하고 있는 속성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멜로'는 '멜로, 강렬한 무더위, 럭셔리, 해질녘, 인물, 골드' 등의 키워드로 구성된 느낌을 주는 필터다.

 


<LG V30 카메라, 시네비디오 15가지 상황 영상>

15가지의 상황 별로 촬영한 결과물은 위 영상을 보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특정 상황을 선택하면 '세기'와 '비네트'를 설정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바가 나타난다. '세기'는 해당 상황에 따른 강조 강도를 말하는 것으로 기본 셋팅값이 최대값이다. '비네트'는 주변을 어둡게하는 효과를 주는 것으로 기본 설정이 최소값이고, 비네트를 적당히 설정해주면 좀 더 깊은 느낌의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포인트 줌' 자연스러운 포커스 줌인/줌아웃

'시네비디오' 모드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중 '포인트 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 줌'은 특정 영역을 지정하고, 지정한 부분을 중심으로 줌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중에 줌인/줌아웃 기능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봐 왔지만, 이렇게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하는 것은 처음 보는 듯 하다.

'시네비디오' 모드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중에 '포인트 줌'을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줌인/줌아웃을 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바가 나타난다. 이 때 원하는 지점을 터치하고 슬라이드 바를 조절하면 부드럽게 해당 영역이 줌인/줌아웃 된다.

손으로 폰을 들고 촬영하면서 '포인트 줌'의 줌인을 최대치로 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흔들림 현상이 발생한다. 가능하면 폰을 고정하고 해당 기능을 실행하는 것이 좋겠다.

아래의 '안녕정가' 공연 영상 중 24초 부분에서 '포인트 줌'으로 아쟁 연주자 부분을 지정하여 줌인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LG V30 시네비디오로 촬영한 안녕정가 공연>

동영상을 촬영할 때 약간의 효과를 주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시네비디오'는 처음부터 이렇게 영화의 한장면 같은 영상으로 값을 설정하여 촬영할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폰 영상의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렸다.

'시네비디오' 기능은 일반인도 어느 정도 전문가스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하었고, 동영상 컨텐츠 생산에 긍정적인 힘을 보탰다고 평할 수 있겠다.


본 글에 소개한 LG V30는 국민체험단 활동을 위해,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