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KT 데이터 밀당의 특징은 뭘까?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KT 데이터 밀당의 특징은 뭘까?

명섭이 2015.05.23 07:06

올레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특징과 이용 방법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두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시작하였다. 올레 KT가 음성 무제한 요금제에 데이터 용량을 고르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시작하면서 모든 통신사가 해당 요금제를 곧 시행할 것이라는 예상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각 통신사 마다 특징이 있고, 자신에 맞게 요금제를 설계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 또한 긍정적인 변화라 하겠다. '올레토커'로써 올레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본다.

 

 

데이터를 당겨쓰고 이월하는 '데이터 밀당'


올레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밀당'이라 부르는 제도일 것이다. 데이터가 모자란 달에는 다음달의 데이터를 당겨쓰고, 남는 데이터는 이월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이름도 '밀당'! (데이터 선택 요금제 자세히 보기)

 

일단 음성 통화는 무제한 제공하므로 본래의 전화 기능은 이제 더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남은 것은 음성 통화 만큼이나 중요해저 버린 데이터 용량이다. 

데이터라는 것이 항상 비슷한 용량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다. 요즘같이 야구 시즌에 실시간 중계를 보거나, 즐겨보는 드라마를 이동 중에 본다던가 할 경우 데이터는 구멍만 튜브 마냥 하염없이 빠져나가고 만다. 이럴 때 다음달의 데이터를 당겨서 사용하면 어느정도 까지는 데이터 고갈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 데이터 당겨쓰기는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고객님이 다음 달 기본 제공 데이터를 이번 달에 미리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데이터 당겨쓰기는 월 최대 20회, 최대 2,000MB까지 가능합니다.
  • 당겨쓰기 한 데이터 중 남은 데이터는 다음 달 1일(00시) 기본 제공 데이터로 이월되며, 당겨쓰기 이월 데이터 > 이월 데이터 > 요금제 기본 제공 데이터 순으로 차감됩니다.
  • 당겨쓰기 이용 고객이 당겨쓰기 불가능한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명의변경, 해지 시에는 당겨쓰기 한 데이터가 일할 없이 즉시 취소되며(제공량 소멸), 데이터 사용량을 재계산하여 기본 제공량을 초과한 사용량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시 다음 사항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당겨쓰기 가능한 요금제로 변경 시, 이미 당겨쓰기 한 데이터량이 변경 신청할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을 초과할 경우, 초과 데이터 대한 요금이 다음 달 사용분으로 청구됩니다.
  • 당겨쓰기 불가능한 요금제로 변경 시, 이미 당겨쓰기 한 데이터량이 있을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한 요금이 당월 사용분으로 청구됩니다.
  • 당겨쓰기 이용 중에는 요금제 예약변경 신청이 제한됩니다.

위는 데이터 밀당을 이용하면서 주의할 사항 들이다. 요금제를 변경해야 하거나 사용의 제한 등이 있으니 해당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데이터 당겨쓰기' 신청 방법


'데이터 당겨쓰기'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먼저 신청을 해야 한다. PC에서는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우측의 퀵메뉴를 통해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

올레닷컴 홈페이지->사용량 조회->'당겨쓰기 이용/조회'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100MB, 500MB, 1,000MB 단위로 당겨쓸 데이터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올레닷컴->My올레->모바일->당겨쓰기 로 접속해도 이용이 가능하다.

 

 

올레고객센터 앱에서 '사용량 조회' 메뉴를 터치하면 사용량 조회 및 당겨쓰기 신청을 할 수 있다.(올레 고객센터 앱 바로가기) 단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만 이용이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쓰는 '패밀리박스'와 팝콘 쿠폰까지


올레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는 데이터 밀당 외에도 결합한 가족까지 데이터를 공유하고 매달 가족 한 사람 당 100MB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 패밀리박스'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 이상을 이용하면 지상파 3사를 포함한 80여개의 실시간 방송과 8만여편의 고화질 VOD를 감상할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상품도 무료로 제공된다. '데이터 선택 599' 요금제 이상은 데이터가 사실 상 무한에 가깝게 제공되기 때문에 '올레 tv 모바일'이 제공된다는 것은 솔깃한 제안이다.

 

2년 이상 올레 KT 휴대폰을 사용한 장기 고객에게는 '팝콘'이라는 1년에 4번 선택할 수 있는 혜택 쿠폰이 주어진다. 데이터 1GB, 데이터로밍 무제한 1일, 올레 tv 모바일 팩 1개월, 통화 30분 등이 있다.

 

요금제 별 서비스 LTE 요금제 3G 요금제 청소년 요금제(LTE) 청소년 요금제(3G)
데이터 1GB O O
데이터로밍 무제한 1일 O O O O
올레 tv 모바일팩 1개월 O O
통화 30분 O O
기본알 5천알 O O

위와 같이 요금제에 따라서 혜택 사항이 다르며 잊고 있어도 해당월이 되면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니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겠다.

 

정리해보면 올레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밀당을 할 수 있고, '올레 패밀리박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족까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고, 499 이상 고객에게 '올레 tv 모바일' 추가 제공, 2년 이상 장기 고객에게는 팝콘이라는 혜택 쿠폰이 추가 제공되는 특징이 있다고 하겠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