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알뜰폰 저렴하게 가입할 때 알면 좋은 것, ‘SK 알뜰폰’으로 알아본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알뜰폰 저렴하게 가입할 때 알면 좋은 것, ‘SK 알뜰폰’으로 알아본다.

명섭이 2014. 11. 25. 11:54

 

알뜰폰 저렴하게 가입할 때 알아볼 사항, SK 알뜰폰은 어떨까?

 

알뜰폰을 모르는 분들은 많지 않을 듯 하다. KT나 SKT 등 이동통신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통신사업자가 판매하는 폰으로 기간통신망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고 기간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등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통신사로는 SK텔링크, CJ헬로모바일 등이 있으며 이미 4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기존과는 다른 볼륨으로 알뜰폰 시장을 바라볼 필요가 있게 되었다.

SK텔링크는 'SK알뜰폰 세븐모바일(7mobile)' 가입자용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선보이며 기간통신망 못지 않은 고객 서비스를 시작했고, CJ헬로비젼은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력있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서비스와 상품들은 고객서비스의 불만을 잠재우고 요금 부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것으로 본격적인 이동통신 시장 진입을 선포하는 것이라 보인다.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 알뜰폰이 단지 값싸고 품질 떨어지는 통신사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런 폰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알뜰폰이란 이름이 붙었을 뿐이다.

그럼에도 알뜰폰에 대해 안심하지 못하는 이유는 고객 접점이 많지 않아 불만사항을 해소하기 어렵다는 것과 원하는 폰을 사용할 수 있는 지, 저렴하다해도 각종 혜택을 더하면 기간통신사와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것 등일 것이다. SK알뜰폰으로 이런 부분들에 대해 알아본다.

 

 

알뜰폰의 고객센터 등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


알뜰폰을 사용하고자 할 때 가장 큰 걱정은 고객 서비스일 것이다. 실제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고객센터가 매우 적고 스마트폰 등으로 편안하게 사용하던 고객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음 때문이다.

 

SK텔링크는 기존의 휴대폰 판매점과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의 전문 고객센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K텔링크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이미 170여곳의 오프라인 판매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SK텔링크 오프라인 판매점 찾기 바로가기>

오프라인 판매점은 위의 '오프라인 판매점 찾기'에서 지역별로 검색하여 찾을 수 있다. 아직 많은 수라 할 수 없을 지 모르지만 지금처럼 확대해 나간다면 그리 오래지 않아 기간망과 겨룰 만큼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SK텔링크 제로폰 A/S센터 바로가기>

SK텔링크는 자사의 전용폰인 제로폰 만을 수래해 주는 전문 A/S 센터를 40여곳 운영하고 있다. 어느 통신사나 폰은 해당 제조사에서 수리를 하게끔 하는 것을 생각하면 참 좋은 아이디어이고 기존 플레이어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SK알뜰폰 7모바일 앱 다운로드>

SK텔링크는 'SK알뜰폰 7mobile' 앱을 제공하면서 기존 사업자와의 고객 서비스 간극을 줄여나가고 있다. 해당 앱에서는 통신 사용량 조회, 요금 조회, 가입 정보 조회, 고객센터 안내 등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저렴한 알뜰폰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저렴한 폰과 저렴한 요금제 알아보기

아무래도 기간통신사에 비해 판매량이 적다보니 따끈따끈한 최신폰을 알뜰폰으로 제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고가의 최신폰이 필요치 않은 다수의 분들에게는 오히려 저렴하지만 필요한 기능은 모두 제공되는 알뜰폰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요금도 저렴하니 말이다.

 

지난번 소개했던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폰은 저렴한 비용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있는 실속이쓴 폰이라 하겠다. 최근 폰 가격이 내려가는 추세를 생각한다면 이 폰 뿐 만 아니라 다양한 폰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SK텔링크 알뜰폰샵 휴대폰 찾기 바로가기>

SK알뜰폰 홈페이지에서는 십여종의 스마트폰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폰을 선택하고 요금제 및 기타 항목을 선택하면 월 납부해야할 비용이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어서 실속있는 선택을 할 때 매우 편리하겠다.

 

<SK텔링크 정액요금제 바로가기>

실속있는 저렴한 폰 못지 않게 요금제 또한 참으로 실속있게 구성되어 있다. 굳이 LTE 통신 속도가 필요없는 분들은 3G를 이용하는 경우도 꽤 있다. 그런 분들에게 제공하는 요금제는 실속 그 자체다. '폰드림 실속 16' 요금제의 경우 약정을 하면 월 기본료가 6,000원에 불과하고 음성과 데이터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내맘대로 29' 요금제는 월 15,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SK텔링크에서는 최근 알뜰폰 400만 가입자 돌파 기념으로 이벤트를 열고 있다. 가볍게 참여하여 경품을 받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라. (이벤트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