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폰 분실 시 원격 제어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어플 사용법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스마트폰 분실 시 원격 제어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어플 사용법

명섭이 2014. 7. 26. 11:22

스마트폰 분실 시 도움되는 원격 제어 어플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어플을 소개한다. PC에서는 크롬을 통해서 오래 전주터 이용하던 기능인데 모바일 어플로 출시된 것은 얼마전에 알게 되었다.

 

구글플레이에서 'Android 기기 관리자'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몇차례 버전업을 한 것으로 보이고 최종 버전이 지난 5월에 등록되었다. 안정화가 많이 되었다고 볼 수 있겠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원격으로 스마트폰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몇가지 권한 설정을 해야 한다. 어플 목록에서 'Google 설정'을 실행한다.


 

 


여러가지 구글 서비스 관련 설정이 나타나며 여기서 'Android 기기 관리자' 메뉴를 터치한다.


 

 


위애 보이는 것 처럼 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기기 휘치 확인' 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줘야하고,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허용' 권한을 줘야 한다. 원격으로 컨트롤한다는 것은 해킹 등의 염려로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겠지만 양면성이 있는 기능이기에 본인의 선택이 필요하겠다.


 

 

 

어플을 사작하면 현재 내 기기의 위치를 지도로 보여준다. 물론 GPS를 켜 두어야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다.

현재 해당 기능을동작중인 폰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벨 울리기, 잠금, 초기화 등의 기능이 나타난다.


 


아래의 폰 모델명을 터치하면 기존에 사용했던 목록이 표시된다. 그 중에서 하나를 터치하면 해당 기기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해준다.


 

 

다른 폰 하나를 선택한 화면이다.아래를 보면 벨 울리기, 잠금 및초기화 설정이 표시된다. 잠금 및 초기화를 실행하면 바로 해당 폰이 잠금 모드로 바뀌면서 초기화를 진행하게 된다. 만약 해당 폰이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라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라.

 

벨울리기 기능을 실행하면 해당 폰에서 5분간 벨이 울린다. 방금 도난 당했다면 누군가의 주머니에서 요란하게 울리게 되겠지. 폰을 어디에 두었는 지 모를 때 유용하게이용할 수 있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