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굿초이스, 최신 스마트폰 갖는 현명한 선택의 기준 제시 본문

울랄라뽕,IT

굿초이스, 최신 스마트폰 갖는 현명한 선택의 기준 제시

명섭이 2014. 6. 9. 09:00

 

굿초이스, 최신 스마트폰 구매할 떄 선택해야 하는 것은?

 

인간은 하루 평균 150번 넘게 크고 작은 선택을 하게 된다고 한다. 그 선택이 무엇이든 결과는 본인에게 돌아오게 되고, 그래서 작은 선택의 경우에도 선뜩 고르지 못하고 고민을 하게 된다. 또한, 선택을 마친 후에도 그 선택이 '굿초이스'였을까 후회하고 있는 나를 자주 보게 된다.

 

KT 굿초이스, 최신 스마트폰 구매 시

<굿초이스 스펀지 플랜 '아빠오빠' 편 바로가기>

값 비싼 '최신 스마트폰'을 갖고 싶은 마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나름 여러 조건을 따져서 통신사를 선택하고 2년이라는 약정과 함께 구속이 된다. 일단 선택하고 나면 약정 기간 동안 꼼짝하지 못하고, 그 좋았던 '최신 스마트폰'이 '구형 스마트폰'이 되어가는 것을 지켜보면서 2년을 보내게 된다.

 

KT는 '최선의 선택'을 제안하고 그 선택에 대해 보답하겠다는 약속과 의지로 '굿초이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은 기업의 존재 이유이자 출발점이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이라는 말에서 그 동안의 낡은 이미지를 벗어내고 새로 시작하는 KT의 다짐 같은 캠페인이기도 하다.

 

 

KT 굿초이란?


KT 굿초이스 캠페인

<KT 굿초이스 캠페인 바로가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KT 경영 의지는 '굿초이스'에 어떻게 담겨져 있을까? 해당 캠페인에서는 KT가 선보이는 굿초이스 6가지 혜택을 확인할 수 있고, 항상 고민이 되는  에피소드 별로 선택할 수 있는 'Goo Choice 100', 재미있는 영상으로 선택의 순간을 보여주는 코드 등 다양한 선택의 순간을 제시하고 있다.

 

최신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현명한 기준, 스펀지 플랜

'굿초이스' 캠페인의 첫번째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스펀지 플랜'이다. 약정 기간 2년을 1년으로 줄어들게 하는 방법과 이와 함께 최신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KT 굿초이스, 스펀지 플랜

<KT 굿초이스, 스펀지 플랜 상세 보기>

'스펀지 플랜'이란 2년 약정을 하고 일정 기간 사용을 한 후 누적 기본료가 채워지면 쓰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다. 2년 약정을 하고 '완전무한 77'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12개월 사용, '모두다 올레 55'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17개월을 사용하면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해 준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할 때는 스마트폰의 상태가 통화는 가능해야 하고 액정이 파손되지 않았어야 한다. 이 정도 기준이라면 얼마든지 반납하고 새 폰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해서 '남은 약정 기간과 할부금, 중고폰 처리의 불편함,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욕구'를 모두 흡수하는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스펀지 같은 플랜이 된다는 것이다.

 

포인트 미차감 할인 등 전무후무한 맴버십 혜택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통신사 맴버십 혜택이다. 대부분 5만원 이상의 포인트가 맴버십 카드에 적립이 되고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이 맴버십 혜택이란 것이 내가 꼭 필요한 곳에서는 포인트가 많이 차감되거나 사용할 수 없고 자주 이용하지 않는 곳은 혜택이 많은, 좀 거시기한 경우가 상당히 많다.

KT 굿초이스, 전무후무 맴버십 혜택

<KT 굿초이스, 전무후무 맴버십 혜택 상세 보기>

KT 굿초이스 캠페인에서는 올레맴버십 VIP(슈퍼스타) 고객을 대상으로 2014년 6월 30일까지 TOP7 제휴사인 스타먹스, 아웃백, CGV, GS25,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롯데월드 등에서 맴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가 미차감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상이 한정적이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해당하는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길.

 

알짜팩! 음악, 영상, 문화혜택 알짜 만 모아 저렴하게~

KT는 음악, 영상, 문화 혜택 등 최대 6가지 서비스/혜택을 모아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알짜팩'이라는 부가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KT 굿초이스, 알째팩 부가 서비스

알짜팩에는 올레TV 모바일 팩(5000원/월), 캐치콜(500원/월), 영화할인권 2장(4,000원 상당) 또는 eBook/만화/유료앱(7,000원 상당), 링투유(900원/월), 지니팩 등 16,400원 상당의 서비스/혜택을 월 8,000원에 제공한다. 이동 중에 TV를 보거나 영화를 보는 분들이라면 솔깃한 제안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밖에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기가 WiFi 서비스, 7만원까지 통신비를 지원해주는 KDB대우증권 서비스, 최신 영화와 미드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라임 무비팩 등을 선보이고 있다.

 

 

내가 참여하여 선택하는 굿초이스

KT 굿초이스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투표 및 굿초이스 스토리 등록, 굿초이스 홍보, 굿초이스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동시에 진행 중이다. 각각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의선택 굿초이스 100

굿초이스 캠페인에서는 살면서 자주 부딛치는 고민에 대한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양념치킨 vs 후라이드치킨, 짜장 vs 짬뽕 등 별 것 아니지만 고민스럽게 만드는 것들에 대한 투표 이벤트이다.

KT 굿초이스, 국민의선택 100

<KT 굿초이스, 국민의선택 100 바로가기>

각 항목별로 '현재결과'를 볼 수 있어서 나의 선택이 다른 사람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로운 이벤트이다. 현재시간, 짜장 vs 짬뽕은 57,2% vs 42.8%로 짜장이 약간 우세한 상황이다.

참여하시는 분들 중 매일 200명에게 비타500 즉석 당첨의 행운과 SNS 공유 시 추첨하여 스타벅스 음료권, 소니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 태블릿, 아웃백 식사권 등을 제공한다.  당신이 원하는 그것에 투표를 하여 힘있는 한표를 행사하시라^^

 

나의 굿초이스 스토리 이벤트

내가 경험한 좋은 선택, 즉 굿초이스를 한 스토리를 등록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살면서 이런 저런 선택을 해 왔을 것이고 그 중에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등록하면 된다.  

KT 굿초이스, 나의 굿스토리 등록하기

6월 22일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선정하여 6월 27일 발표한다. 5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 상품권 및 100만원 상당의 국내 주요 여행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주는 푸짐한 이벤트이다.

 

이 밖에도 나만의 방법으로 '굿초이스 캠페인'을 광고하면 총 4주간 총 184명에게 3,000만원의 광고 지원비를 지급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SNS에 해당 이벤트를 소개하면 추첨하여 400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6월 7일~8일 홍대입구역에서 6월 14일~15일은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오프라인 굿초이스 행사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 200명으로 참여를 제한하고 있으니 해당일에 이벤트 장소에 갈 일이 있는 분이라면 관심을 가져 보시라.

 

 

깨알같은 재미가 가득한 굿초이스 영상

굿초이스 캠페인은 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TV에서도 자주 나오는 너무 너무 귀여운 아기의 훌륭한(?) 선택 영상과 파비앙이 곤욕을 치르는 선택 영상, 신의 굿초이스 등 보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재미난 영상들이 가득하다.

 

<KT 굿초이스, '아빠' 부르기 편>

파비앙이 나오는 영상도 재미나지만 역시나 아기가 나오는 영상이 가장 재미있다. 내 아이들이 아기 때 생각에 웃음이 나서 여러번 돌려보기도 했다.^^;;

 

이동통신사의 근간인 요금제를 손보았을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이고 있는 굿초이스 캠페인을 살펴보았다. 앞 서 말한데로 그동안의 낡은 이미지를 씯어내고 새로운 마음으로 고객을 바라보겠다는 다짐이 보이는 것 같다. 어떠한 결과가 나오던지 이러한 시도가 자주 있기를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