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게임 마구마구, 메이저리그 류현진·추신수 되어 야구 경기를~
미국 메이져리그에서 행복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투수로써는 치명적일 수 있는 어깨 부상으로 20일 이상 마운드르 비웠었다. 장기간 휴식을 취해서 걱정했었는데 복귀전을 시작으로 4승을 따내더니, 27일 신시내티전에서는 7회까지 7.1이닝 7삼진 3실점으로 5승째를 거뒀다.
이어 내일 (6월 1일) 피츠버그 전에 등판하여 6연승에 도전한다. 이번 경기는 시즌 첫 3연승과 2점대 방어율에 도전하는 경기이기도 하여 더욱 팬들을 설레게 한다.
<미쓰에이 수지, MLB LA다저스 시구 영상>
<사진 출처 : AP Photo/Jae C. Hong>
이런 상승세의 류현진 선수를 격려라도 하듯이 '미쓰에이 수지'가 지난 29일 LA다저스 경기를 찾았고 류현진 선수와 상큼한(?) 시구를 선보였다. 미쓰에이 수지는 시구 전 덕아웃에서 '야시엘 푸이그', '디 고든', '후안 유리베' 등과 인사를 나눈 후 류현진을 상대로 시구를 선보이며 관심을 집중 받았다.
미국의 큰 경기장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미소 짓는 수지가 너무 이쁘당~ 류현진 선수 부러워^^;;
본격 야구 게임인 넷마블 마구마구에는 이미 오래전부터 메이저리그 선수들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추신수,류현진,윤석민,박찬호 등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선수들의 카드가 준비되어 있어서 실제로 류현진 선구가 되어 경기를 할 수도 있다.
이는 팬의 입장보다 더 강렬하게 메이저리거 선수로 빙의되어 야구 경기를 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짜릿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다. 아직 카드 구매할 '거니'가 모자라서 류현진 카드를 구매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이렇게 메이저리그 팀과 선수들의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마구마구'가 국내 온라인게임 중 유일하게 메이저리그의 라이센스 획득하였기에 가능하게 되었다.
<넷마블 마구마구 게임 영상>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넷마블 마구마구' 야구 게임은 실제 야구 경기와 같은 느낌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멋진 게임이다.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수 있고, 특히 연도별로 메이저리그 팀을 구성할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운 게임을 할 수 있다.
내일 아침(6월 1일) 8시에 있을 피츠버그전을 응원하며 마구마구 게임을 해 보았다. 류현진 카드는 아직 없지만.. 대충 내가 좋아하는 서누들로 덱을 꾸려보았다.
앗싸~ 1점 밖에 점수를 내지 못했지만 간만에 승리했다. 내일 있을 류현진 선수의 결과가 좋을 것이라는 징조 아닐까?^^ 내일 아침 류현진 선수의 3연승과 2점대 방어율을 응원하고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