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SK엔크린 이광수·이유비의 주유댄스, 해외에서도 통한다? 본문

공연과 영화

SK엔크린 이광수·이유비의 주유댄스, 해외에서도 통한다?

명섭이 2013. 10. 27. 09:00

 

SK엔크린의 중독성 있는 주유댄스, 이유비와 이광수 귀요미~!

 

얼마전부터 SK엔크린 광고에서 이광수·이유비의 주유댄스가 자주 눈에 띄기 시작했다. 허우대 멀쩡한 이광수의 주유댄스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구가의서'에서 넘 이쁘게 봐왔던 이유비 양의 주유댄스가 눈에 쏘~옥 들어와서 자꾸 눈이 간다. 게다가 '투르트루트~'하며 시작하는 낯익은 멜로디 또한 눈이 가는 이유이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귀여운 이유비와 능청스런 예능 대세 이광수의 댄스 동작이 재미있고, 게다가 웃찾사의 인기코너인 '만사마'의 음악까지 등장하니 눈이 가지 않을 수가 없다.

 

<트르 트르 트르~ 엔크린 True Story 페이지 바로가기>

 

 

SK엔크린이 '주유댄스'로 CF를 하는 이유는?

 

SK엔크린이 이광수와 이유비를 내세워 '주유댄스'를 방송 광고를 하는 무엇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주유 중 운전자가 어디에 시선을 두는 지 생각하니 바로 주유 중인 기름에 대한 안심을 원하기 때문이라는 것이고 이것이 바로 '엔크린 시선처리의 법칙'이다. 정말 그런지 볼까?

 

주유소에서 야무지게 섹시한 주유소 알바가 기름을 넣어준다면 당신의 눈동자는 어디를 향할까? 당근 위와 같은 상태가 되겠지. 그럼 내 시선은 그녀에게만 꽂혀있을까?

 

 

제 아무리 섹시한 주유소 알바가 기름을 넣어도 꼭 보게 되는 것이 바로 주유량과 내 호주머니 돈이 빠져가나는 게이지를 보게 된다. 알바녀는 잠깐의 호기심이지만 주유 게이지는 내 생활과 직결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SK엔크린이 생각한 것이 바로 '엔크린 시선처리의 법칙'이고, 주유댄스의 포인트 또한 '주유기 모양의 손'이 된다.

 

  <미모의 주유원이 인상적인 '엔크린 시선처리의 법칙' 영상>

 

 

SK엔크린의 투명 주유기가 안심을 채운다!

 

어떤 운전자 든 '엔크린 시선처리의 법칙'에서 자유롭기는 쉽지 않다. 정량이 안되는 기름이 주유된다는 이야기, 정품 기름이 아닌 제품이 주유된다는 이야기 등, 내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것이 주유되는 기름의 품질이다. 그래서 보이지도 않는 기름에 대한 의심이 살짝 있고 정량이 들어가는지라도 확인하기 위해 섹시한 주유 알바까지 마다하고 주유 게이지를 뚫어져라 쳐다보게 된다.

 

SK엔크린에 가면 이런 운전자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해 주기 위해 투명한 주유기를 사용하고 있다. 기름이 이동하는 통로에 위와 같이 투명한 관을 만들어서 기름이 흐르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것으로 100% 안심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이것을 보고 있노라면 왠지 정품, 정량의 기름이 들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이 SK엔크린이 말하는 'TRUE'이고 주유댄스의 멜로디에 묻어 있는 '투르트루트~'가 된다. 이유비 양의 예쁜 미소가 함께하니 더더욱 안심이 되는 것 같다^^

 

이전에 주유소에 들릴 때 가격 만 보고 주유소를 찾곤 했었다. 하지만, 운전자를 속이는 주유소가 많다는 것을 들은 뒤로는 가급적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주유소를 가게 된다. SK엔크린은 이전부터 그런 면에서 꽤 인정을 해주는 주유소이었다. 또한, OK캐시백도 적립이 되니 일석이조의 생각으로 이용하곤 한다.

 

 

SK엔크린의 '주유댄스'는 해외에서도 통한다!

 

SK엔크린의 TV CF에서 다양한 외국인이 이광수의 댄스를 따라 추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처음엔 저게 뭔가 모르다가 가만히 보니 기름을 국내에서만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미국에도 프랑스에도 수출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을 SK엔크린이 하고 있다는 것이고.

 

  <세계 각국에서 함께 추는 '주유 댄~스' 메이킹 영상>

 

세계 10여개국에 엔크린의 기름을 수출하고 있고, 국내 정유업계에서는 1위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고 한다. 기름이 나지 않는 나라에서 기름을 수출한다는 것은 사막의 나라에서 물을 수출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다. 그런 상황에서도 국내 1위를 하고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아이패드 미니2 주는 이벤트가 팡팡!!

SK엔크린은 주유댄스 CF를 방송하면서 함께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주유댄스를 따라 춘 영상을 업로드하고, 이런 사용자의 영상을 투표하고, 또한 위에 말한 SK엔크린 만의 기술 등의 문제를 맞추는 이벤트가 바로 그것이다.

 

도전! 나도 엔크린 트루 댄싱

첫번째, 내가 직접 이광수·이유비의 주유댄스를 춘 후 해당 영상을 업로드하여 참여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페이지에 가면 춤추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 동영상이 올려져 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아마도 똑같이 추는 것 보다 독특한 누군가의 영상이 일등을 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생각이~

 

노력이 들어가는 이벤트이니 만큼 경품도 푸짐하다. 무려 1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2'를 지급하고, 닥터드레 헤드폰 5명, 이 밖에도 문화상품권 1만원건 100명,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5,000원... 참여 만 하면 대부분 경품을 주겠다는 마음인 것 같다. 꽤 통이 큰 이벤트이다.

 

트루댄싱 투표 이벤트

 

춤을 잘 추지 못한다고 걱정은 마시라. 'SK엔크린'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댄스 영상을 올린 분들의 영상을 보고 맘에 드는 것에 투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투표 페이지에 가면 주간 트루 댄신 현황이 보이고 그 아래에 지금까지 올라온 사용자의 댄스 영상이 있다. 그것을 보고 맘에 드는 것을 투표하면 된다.

 

이 이벤트도 스타벅스 커피 1,000명과 모바일 주유권 5,000원 권을 1,000명에게 지급하고 있으니 충분히 행운을 거머쥘 수 있는 기회가 있겠다.

 

True 엔크린 퀴즈쇼

세번째로 준비된 이벤트는 SK엔크린의 여러가지 장점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이다. 퀴즈라고 해서 어려운 것은 아니고 지금까지 말했던 것과 몇가지를 알면 충분히 맞출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가면 'True 엔크린 Fact 보러가기'가 있어서 모르는 경우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SK엔크린이 이런 대대적인 이벤트를 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정품, 정량의 기름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명 주유기를 사용하면서 까지 그것을 보여주려는 것이다. 이런 저런 생각을 하지 않더라도 이광수와 이유비의 주유댄스를 보고 있으면 그냥 웃음이 나오고 흥얼거리게 되어 기분이 좋아진다.

그냥 SK엔크린은 '기분 좋~은 주유소~' 라고 해도 좋을 듯 싶다.

 

이벤트 참여하러가기

- PC 웹에서 : http://www.trueenclean.com/main.php
- 모바일 웹에서 : http://m.trueenclean.com/true_campaign.ph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