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5/08/21 (3)
하츠의 꿈
단통법 폐지 주장은 누가 하는 걸까? 진실이 무엇인지 봐야 단말기 유통법(단통법)이 시행된 지 10개월이 지나고 있다. 이동통신사는 고가 요금제를, 제조사는 프리미엄폰을, 매장은 고가 리베이트를 받으면서 그에 따라 가계 통신비는 증가하면서 소비자는 계속적으로 피해를 보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칼을 빼든 것이 '단통법'이다. 한가지 의문이 있다. 원래 이 법의 이름이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이므로 '단통법' 보다는 '단유법'이 더 합리적일텐데 왜 '단통법'이라고 부를까? 법 시행 초기에는 '단유법'이라 부르는 경우도 있었는데 하루 아침에 '단통법'으로 통일된 것이 좀... 어쟀든 '단통법'이라 부르고 있는 단말기 유통법이 원래 취지대로 이동통신사에 납부하는 통신 비용은 줄이고, 스마트폰 등..
데이터 사용 없이 음악을 무제한 듣는 음악 앱 지니의 지니팩 '어제했던 무한도전 가요제 들어봤어? 대박~!' 누군가 말할 때 지니팩을 이용 중이라면 바로 고음질로 들으면 된다. 이 때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올레 지니팩은 지니(genie) 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전용 데이터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학교나 사무실 또는 이동 중 어디서나 지니 앱을 통해 데이터 걱정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올레 지니팩이다. 검색해보면 없은 노래가 없을 정도로 많은 음악을 보유하고 있고, 그런 음악을 듣기 원하는 상황에 맞춰 매우 다양한 분류로 구분하고 있어서 아무 생각없이 지니 앱을 실행해도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니 앱은 무손실 원음 포맷인 Flac 음질까..
LG OLED TV, 현장에서 스포츠 경기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처음 올레드 TV(OLED TV)가 등장할 때 만 해도 압도적 화질, 빠른 응답속도, 무한대의 명암비에 마음이 후끈 달아 올랐지만 그에 못지 않은 엄청난 가격에 좌절을 하고 말았다. 그런 꿈의 TV인 OLED TV를 LG전자에서 300만원대(55인치 곡면 OLED TV)로 출시하면서 눈길이 모이고 있다. 특히 55인치의 크기는 웬만한 가정의 안방이나 거실에서 즐기기에 충분한 크기여서 55EC9310 시리즈에 관심이 많이 간다. 날씨가 조금씩 선선해지면서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K리그의 열기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OLED(올레드) TV가 가정에 있다면 경기장에 가지 않더라도 안방에서 프로축구 K리그와 프로야구를 현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