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베가 넘버 6’ 사용 후기, 풀HD & 6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시원한 세상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베가 넘버 6’ 사용 후기, 풀HD & 6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시원한 세상

명섭이 2013. 3. 8. 16:49

 

‘베가 넘버 6’ 후기, 풀HD&6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시원한 세상

 

‘베가 넘버 6’가 6인치 급(5.9인치)로 나온다고 했을 때 차별화에 만 신경을 써서 너무 오버하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을 했다. 손에 쥐는 그립감도 문제가 되지 않을까도 염려가 되었다. 그런 염려는 직접 폰을 만져보면서 많은 부분 사라지게 되었다.

<아래면, USB 충천 및 데이터 전송 단자와 마이크, DMB 안테나>

화면이 크다는 것이 얼마나 시원함을 주는 지 알게 되었고,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서 뒷면을 유선형으로 처리하고 베젤을 최대한 줄이는 방식을 사용했다.

 

<우측, 전원 및 잠금 버튼>

<좌측, 볼륨버튼>

풀HD 영상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무척이나 즐거운 일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6인치에 육박하는 대화면에서 즐기는 풀HD 영상은 이동 중에 경험할 수 있는 최대한을 끌어내는 듯 하다.

 

위 동영상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베가 넘버 6'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새롭게 보여주려 했다. 얼마만큼 스마트폰이 커질지는 모르겠으나 6인치라는 크기가 어떠한 느낌을 주는 지는 직접 사용해보면 알게 될 것이다.

 

<상단, 이어폰 단자>

<뒷면, 스피커와 카메라, 그리고 V터치 패드>

'베가 넘버 6'는 단지 크고 시원한 화면 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혁신적인 UX인 V터치를 통해 커다란 스마트폰을 불편함 없이 한손으로도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부분을 가장 매력적으로 받아들이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위 동영상을 보시라. 베가넘버6로 유튜브를 통해 보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것이다. 처음에는 베가넘버6의 영상 만을 촬영하다가 뒷부분에는 폰 전체가 보인다. 아마도 뒷부분을 보여주지 않았다면 폰을 촬영한 것인지 알 수 있었을까? 동영상을 시청할 때 어떠한 지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V터치는 초기 상태에서는 기능이 꺼져 있다.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한 것이고, 상단의 알림 표시줄과 설정 메뉴에 V터치를 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V터치는 여러가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 설정과 같이 '빠르게 두번 터치로 실행하기'에 특정 어플을 설정해 두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설정할 수 있는 어플에 제한은 없으며 이런 설정 과정에서도 V터치를 통해 스크롤할 수 있다.

 

V터치는 실행하는 어플에 따라 다양한 활용법이 존재한다. 기본화면이나 어플 실행 화면 등에서 스크롤이 가능하다. 전화가 왔을 때 V터치 패드를 문지르면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뮤직 플레이어에서 이전곡/다음곡을 선택할 수 있다.

카메라를 실행한 후 V터치 패드에 2초간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촬영이 된다. 촬영 버튼을 터치하다가 흔들릴 수 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게 사용된다.

 

<미니 윈도우 실행 화면 애니메이션>

V터치와 함께 아주 요긴한 기능이 '미니 윈도우' 기능이다. 위 그림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카메라를 작은 윈도우로 띄워서 사진을 찍다가 메모장을 열고, 계산기를 여는 등 한 화면에 여러개의 어플을 동시에 실행하여 기존의 작업이 끊기지 않고 이어서 할 수 있게 해 준다.

미니 윈도우 기능은 '미니 윈도우'라는 어플을 실행하여 할 수 있으며 추가로 실행하는 어플도 '미니 윈도우' 어폴에서 실행하게 된다. 화면이 크다보니 여러개의 어플을 실행해도 그리 복잡하거나 불편하지 않아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 될 것 같다.

 

터치 기능을 활용한 'V노트' 어플도 주목할 만 하다. 손가락으로 글씨를 써도 펜으로 쓴 것과 같은 효과를 주고, 작은 글씨를 사용할 수 있는 영역쓰기 기능이 제공되어 편리하다. 또한, 사진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붙여넣을 수 있어서 멀티미디어 페이지로 제작할 수 있다.

인물이 포함된 사진을 넣는 경우 사람 얼굴을 인식하여 연락처의 특정인 사진으로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히 노트가 아닌 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도움주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든다.

 

'베가 넘버 6'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다른 폰들과 마찬가지로 'S/W 업데이트'라는 메뉴가 있지만 과정이 무척이나 비쥬얼하여 현재 어떤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하고 있다. 위의 과정이 끝나면 폰이 리부팅되면서 업데이트가 마무리된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