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페이스북 페이지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하는 페이지 관리자 앱 ‘Pages Manager’ 본문

페이스북과 소셜웹

페이스북 페이지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하는 페이지 관리자 앱 ‘Pages Manager’

명섭이 2013. 1. 17. 22:14

페이스북 페이지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하는 페이지 관리자 앱 ‘Pages Manager’

최근 페이스북의 페이지 관리자 앱 'Pages Manager' 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인사이트 등 웹에서 관리가 되는 것이 페이스북 앱에서는 확인할 수 없어서 이동 중에는 답답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 그런 문제가 해결될 듯 하다.

그렇다고 Pages Manager 가 특별한 기능을 더 제공하는 것은 많지 않다 . 하나씩 확인해 보자.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앱 바로가기>

 

앱을 설치하고 처음 실행을 하면 내 이름이 뜨고 계속할 것인지를 묻는다. 아마도 기존에 설치된 페이스북 앱이나 페이스북 메시지 앱의 정보를 가져오는 것으로 보인다.

 

앱을 실행하면 내가 운영자로 되어 있고 자주 들어가는 페이지를 먼저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좌측상단의 메뉴를 터치하면 운영자로 되어 있는 모든 페이지를 표시한다.

 

대부분의 화면이 페이스북 앱에서 페이지로 들어가면 보이는 것과 같다. 눈에 띄는 메뉴 중 딱 하나 다른 것은 '좋아요' 메뉴이다. 페이스북 앱에서는 '좋아요'를 터치하면 팬들을 보여주는데 관리자 앱에서는 '인사이트'를 보여준다. 나름 신경을 쓰긴 한 것 같은데 팬은 보여주는 게 없어서 다시 불편하다는 생각이 든다.


 

왼쯕 페이지 목록을 위로 올리면 '앱 설정' 메뉴가 보인다. 설정할 수 있는게 무엇일까 보니 '푸시 알림' 달랑 하나 있다. 알림 설정은 켜거나 내일 오전 8시까지 꺼 놓는 정도가 제공된다.

 

아마도 페이지 관리자 앱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면 알림 때문일지 모르겠다. 상단의 '사람', '메시지', '알림'에 표시되는 사항은 해당 페이지에 일어나는 일들 만 표시가 된다. 페이스북 앱은 나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 뜨기 때문에 페이지 관리가 되지는 않는다. 또한 필터를 터치하면 페이지의 게시물과 다른 사람이 등록한 게시물을 나눠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정리하면, 페이지와 관련된 메시지 만이 상단에 표시되고,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페이시 게시물과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구분해서 볼 수 있고, 내가 운영자로 되어 있는 페이지 만 목록에 표시되어 좀 더 간편하게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다. 그 외 대부분의 기능은 페이스북 앱에서 할 수 있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