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레드불 에너지 폭팔, ‘레드불 스트리트 스타일’ 한국 대회 김태희 우승 본문

여행과 일상

레드불 에너지 폭팔, ‘레드불 스트리트 스타일’ 한국 대회 김태희 우승

명섭이 2012. 8. 26. 16:20


지난 8월 11일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에서 레드불 스트리트 스타일 한국 대표 선발전이 있었다. 레드불은 에너지 음료라는 컨셉에 맞게 에너지 넘치는 익스트림 스포츠 세계 대회를 많이 개최하고 있다. ‘스트리트 스타일’도 그 중 하나로 온몸을 이용하여 연기를 하는 프리스타일 축구이며, 다양성, 컨트롤, 스타일을 겨루는 대회다.

대회가 열리는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의 고궁 모습과 레드불 행사 시설의 모습이 대치되며 묘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날씨는 더웠지만 서울놀이마당 옆의 속촌호수와 꽃밭이 아름다웠다. 주차장이 작아서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도로변에 차를 주차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예선이 끝났고 16강에 오른 선수들이 연습을 하고 있었다. 난생 처음보믄 프리스타일 축구, 그 중에서도 스트리트 스타일을 보니 신기하고 새로웠다.

레드불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사용하는 공이다.

심사에는 2002년 월드컵의 주역인 송종국 선수, 세계 프리스타일 연맹 회장 우희용 선수, 2006 레드불 비보이 세계챔피언 HONG 10(홍텐) 선수가 심사를 맡았다.

선수들이 등장하는 계단 양 옆에는 커다란 레드불이 있었다. 무슨 통인가 했더니 레드불이 들어있는 간이 냉장고였다. 두 여인이 눈에 띈다는...

오늘 대회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 준 MC. 뭣하고 다니는 지 아버지가 걱정하신다고. ㅋㅋ

이제 16강전이 시작되었다. 이 대회에서 우승하는 선수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스트리트 스타일 World Final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3등까지는 상금도 받게 된다.

16강 선수 중 유일한 '도아라'양, 16강전에서 이번 대회의 강자 이현욱 군을 만나서 고전을 했다. 결국 8강에 진출하진 못했지만 도전 자체가 아름다웠고 이 선수가 있어서 대회의 가치가 올라갔다고 생각한다.

1:1로 경쟁하여 바로 탈락이 되는 토너먼트 방식이고 스타일 자체가 프리스타일이다보니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공연을 보는 듯 하였다. '오근택' 선수의 어쩌라구~ 라고 말하는 듯한 몸짓은 얄밉지만 쇼적인 요소로 재미를 주었다.

좀 특이한 복장의 선수가 보인다. 다들 편안한 운동복을 입고 왔는데 청바지에 한쪽 다리를 걷고 16강에 임하는 그는 '조홍래' 선수. 실수로 운동복을 입고 나오지 못했다고 한다. 불편한 차림으로도 멋진 연기를 보여주고 8강에 진출했다.

16강 전에서 가장 인상 깊은 배틀은 마지막 '김태희vs김준우' 경기였다. 김태희 군의 멋진 연기는 다른 선수들을 압도한다는 생각을 했고 무난히 8강에 올라갔다.

8강전이 시작되었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 몸'강승호' 선수는 큰 몸집이 인상적이었는데 알고보니 100kg이 넘던 체중을 프리스타일 축구를 하면서 몇십킬로그램을 빼서 지금이 되었다고 한다.

조홍래vs임재훈, 양 선수 모두 멋진 연기를 보여주었다. 결과는 임재훈 선수 승! 임재훈 선수는 경기 뿐 만 아니라 쇼맨십도 있어서 경기가 더 재미있었다.

드디어 4강전, 김태희, 임재훈, 이현욱, 오근택 선수가 올라왔다. 임재훈 vs 김태희 대결. 양 선수 모두 멋진 무대였지만 김태희 선수에게 자꾸 만 눈이 간다. 김태희 선수 결승 진출! 다른 4강전에서는 이현욱 선수가 결승에 올라갔다.

김태희 선수가 연기를 하는 동안 임재훈 선수가 깐족거리는 듯한 행동을 한다. 선수들의 이런 모습이 경기를 더 재미있게 한다.

결승 진출자가 가려지고 축하 무대로 비보이 팀 'MB CREW(마루바닥)'의 멋진 공연이 있었다. 프리스타일 축구, 스트리트 스타일, 힙합, 비보이는 다 하나로 이어지는 핏줄이 느껴진다.

드디어 결승전. 그동안 멋진 연기(묘기?)를 보여준 김태희 선수와 이현욱 선수가 마지막을 겨룬다.

모든 경기가 끝나고 마지막 승자를 가리는 자리. 결국 처음부터 눈에 띄였던 김태희 선수의손이 올라갔다. 결승 발표는 프리스타일 연맹 우희용 회장이 해 주었다.

3위는 임재훈 선수

2위는 이현욱 선수

오늘 보여준 것 이상으로 선전하여 World Final에서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레드불은 오늘 치렀던 스트리트 스타일 외에도 '카트 파이트', '보비이', '절벽 다이빙' 등 익스트림 스포츠 및 에너지 넘치는 세계 대회를 많이 개최하고 있다. 제품의 이미지 홍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겠지만 이런 대회를 통해 많은 젊은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뜻깊다는 생각을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