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삼성 옴니아 PDA폰, 무선 인터넷의 현실 본문

울랄라뽕,IT

삼성 옴니아 PDA폰, 무선 인터넷의 현실

명섭이 2009. 7. 7. 13:09

삼성 옴니아 PDA폰(SCH-M490, SCH-M495)은 3.3인치 WVGA를 채택해서 상당히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곧 출시될 옴니아2의 AMOLED(아몰레드??)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현재로써는 가장 깨끗한 화면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 외에도 옴니아는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핸드폰이다.

 

특히 WiFi를 이용한 인터넷은 내가 간절히 바라던 자유로운 인터넷 생활을 조금이나마 맛보게 해주고 있다.

 

WiFi를 이용한 무선인터넷 접속

 

검색된 무선 AP

 

하지만, 누구도 옴니아의 무선 인터넷을 만족스럽다라고 하지는 않을 것이다.

삼성에서 아몰레드(AMOLED)가 나오고, 엘지에서 아레나(ARENA)가 나오지만 이것들 또한 무선 인터넷을 장점으로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CPU의 문제인지 무선칩의 문제인지, 인터넷 속도는 많이 느리고 아직 PC환경에 비하면 많이 모자라기 때문이다.

 

거기에 더해 기본 제공 웹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는 아예 신경을 쓰지 않았는 지 왠만한 홈페이지를 제대로 표시해 주지 못한다.

MS에서 만든 Windows Mobile 6.1을 사용하고 있는 옴니아에서 Internet Explorer 의 성능이 형편없다는 것은 정말이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다.

 

옴이나의 제휴된 화면

[SKT에서 제공하는 기본페이지는 잘 보인다.]

 

[blog.bsmind.co.kr의 Internet Explorer 화면]

 

그나마 옴니아에 별도 CD로 제공하는,  PC에서의 점유율이 무척 약한 Opera가 있어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만 하다.

 

[blog.bsmind.co.kr의 Opera 화면]

 

하지만, 하드웨어 문제로 홈페이지에서 많이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나 플래시 등은 제대로 구현이 되지 못하고 있다.

 

 

2009년 07월 현재, 핸드폰을 이용한 인터넷은 일반 검색 정도는 가능하겠지만, 난이도 있는 작업은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할 듯 싶다.

만약 인터넷 전화가 구현된다면 핸드폰 인터넷 이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를 가져올텐데...  이동통신사의 벽이란...

 

 

명섭이의 연관글 목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