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나 키보드에 욕심이 있는 분들은 절대로 몇천원짜리 기기를 구입하지 않는다. 두말하면 입아플 일이지만 감도나 느낌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마이크로소프트 Comfort Mouse 4500 마우스는 유선 마우스 중에서는 따라오기 힘들 좋은 감도와 편안함을 갖춘 추천할 만한 마우스이다.
Comfort Mouse 4500 마우스는 블루트랙 광 마우스로써, 클릭버튼 2개와 좌우의 버튼 2개, 그리고 스크롤 휠이 있는 제품이다. MS는 윈도우와 오피스를 주력으로 하는 스프트웨어 회사이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도 곧잘 만들어서 오히려 하드웨어 회사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린다고 얘기하는 분들도 많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좌우가 대칭으로 되어 있어서 왼손잡이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기는 꽤 큰편이어서 손이 작은 분들은 불편할 수 있다.(가로 6.7 x 세로 11.5 x 두께 4 cm) 하지만, 적당한 크기의 손이라면 버튼이 위치한 양 옆이 오목하게 들어가서 그립감이 좋다고 인식할 것이다.
좌우에 위치한 버튼은 기본적인 셋팅으로는 웹브라우저의 앞으로/뒤로 기능을 한다. 하지만 웹서핑을 하다가 실수로 눌러져서 간혹 원치않는 이동을 할 때가 있다.
아래를 보면 푸른빛이 나는 블루트랙 광이 보인다. 블루트랙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차세대 센서 기술로써 기존의 광이나 레이저 센서보다 2.5배 높은 반응 속도와 4배 넓은 인식 범위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Comfort Mouse 4500 마우스의 감도가 좋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다. 블루트랙은 또한 표면이 거친 바닦에서도 인식이 잘 된다. 하지만, 유리 등은 기존의 광마우스와 마찬가지로 인식이 되지 않는다.
Comfort Mouse 4500 마우스는 PC와 USB 방식으로 연결하며, 연결하는 부분에 마우스의 간단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는 태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