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안드로이드폰에서 주소록(연락처)의 특정인이 검색되지 않을 때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안드로이드폰에서 주소록(연락처)의 특정인이 검색되지 않을 때

명섭이 2011. 3. 31. 13:36

안드로이드폰의 주소록을 구글 주소록으로 사용하는 경우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꿔도 구글 계정을 등록하고 동기화를 하면 바로 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하지만, 핸드폰에서의 주소록과 웹의 주소록이 약간 다른 부분이 있어서 혼란스러운 몇가지가 있다.

얼마전 옵티머스2x로 핸드폰을 바꾸고 주소록을 동기화했다. 모처럼 폰도 바꾸고 해서 그동안 미뤘던 주소록의 그룹 지정을 하기로 했다. 폰에서 작업하는 것이 불편하여 구글의 지메일 -> 주소록에서 설정을 마치고 옵티머스2x에서는 동기화를 했다. 깔끔하게 그룹까지 지정하고나니 훨씬 말끔한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갑자기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몇명이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살펴보니 좀 전에 그룹을 지정한 사람들이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웹에서는 여러개의 그룹을 지정했지만, 옵티머스2x에서는 웹의 'Starred in Android'에 해당하는 '즐겨찾기'와 웹의 '내 주소록'에 해당하는 'MyContacts' 만 표시가 되고 있었다.

 


핸드폰에서 주소록을 검색하면 핸드폰 주소록에 표시되는 그룹의 맴버 만을 대상으로 검색하는 것이었다. 좀 전에 다른 그룹으로 지정했던 맴버들에게 '내 주소록' 그룹을 추가로 지정해 주니 검색이 되었다.

혹시라도 주소록에 있는 데 검색이 되지 않는 분이 있다면 구글 지메일->주소록에서 그룹을 확인해 보시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