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Q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후 느려진 분들, 새 버전 확인하세요.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Q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후 느려진 분들, 새 버전 확인하세요.

명섭이 2011. 2. 23. 14:14


옵티머스Q를 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한 후 터치 반응 속도가 조금 느려지고 어딘지 모르게 뻑뻑함을 느끼고 있다. 오늘 'LGMobile Support Tool'을 실행해 보니 새로운 버전이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했다. 몇몇 분들이 업그레이드하가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말을 하지만, 다행히도 나는 아직까지 업그레이드 시 오류가 없었다.


옵티머스Q 2.2 프로요 버전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안내에는 '일부 동영상 재생 오류 개선'이라고 되어 있지만 그것 만으로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놓지는 않았으리라는 믿음(?)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제발 빨라지기를...

이번에 업그레이드할 파일의 용량은 217.34MB이다. 지난번 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할 때와 용량이 동일하다. 설마 코드 몇줄 바꾼 것 아냐? -_-;;

다운로드까지는 이전 업그레이드할 때와 같은 속도였지만, 다운로드 후 실제 폰 업그레이드 과정이 많이 걸렸다.  이전에는 약 5분 정도에 완료가 되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는 약 7분 가까이 소요가 되어서야 끝이 났다.


업그레이드 내역 확인


안드로이드OS 버전이나 커널의 버전이 업그레이드되지는 않았다. 커널 버전의 메시지 만 변경되었다.

소프트웨어 버전이 LU230053에서 LU230054로 업그레이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지난 프로요 업그레이드 후 문제가 되는 부분을 다시 한번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보존성 확인


업그레이드 후 기존 데이터의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보았다. 설치된 어플과 설정사항이 잘 보존되어 있고, 연락처와 문자메시지, 메모 등이 모두 잘 보존되어 있었다.


옵티머스Q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완료 후 리부팅하는 데에 약 5분이 걸렸다. 부팅된 후에 바로 터치 반응 속도 및 브라우저 속도 등을 테스트해 보았다. 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하기 전 만큼의 속도는 나는 것 같다. 하지만, 업그레이드했다는 기분 탓일지 모르고, 획기적인 속도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속도 등의 정보를 모아놓았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