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갤럭시 Z 폴드3, 화면비율 조정 with 인스타그램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갤럭시 Z 폴드3, 화면비율 조정 with 인스타그램

명섭이 2021. 11. 21. 10:14

인스타그램, 갤폴드3 화면 꽉 자게 사용하는 화면비율 조정

갤럭시 Z 폴드3, 인스타그램 화면비율 변경하기

삼성 '갤럭시 Z 폴드3'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3개월이 넘어간다. 신기한 마음에 구매를 했지만 화면을 펼치는 것이 불편하고 너무 큰 부피에 휴대가 힘들다는 단점은 아직도 극복 하지 못하고 있다.

어쨋거나 화면을 펼쳐서 커다란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웹브라우저의 텍스트를 읽을 때나 동영상 이용할 때는 확실히 그렇다. 하지만, 앱이 커다란 화면에 최적화되지 않아서 참으로 애매한 화면비율로 사용하는 경우도 자주 보게 된다.

갤럭시 Z 폴드3,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화면크기 맞을까? 

 

갤럭시 Z 폴드3,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화면크기 맞을까?

폴더블폰 대중화 위해 스마트폰의 필수 앱 화면크기 최적화 필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3'은 기존의 바 형태가 아닌 '태블릿과 같은 화면크기'여서 기존의 앱들은 이에 맞

blog.bsmind.co.kr

 

갤럭시 Z 폴드3 인스타그램 기본 화면 비율 16:9 이용
갤럭시 Z 폴드3 인스타그램 기본 화면 비율 16:9 이용

'인스타그램' 앱이 특히 그렇다. 사진 중심의 SNS이다보니 좀더 큰 화면에서 사진을 볼 수 있으면 좋겠는데, 기본 구성이 16:9 화면비를 제공하다보니까 좌우 여백이 많이 남은 상태로 사진을 보게 되어 아쉬움이 많았다. 



'갤폴드3' 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앱 화면 비율 직접 설정' 기능이 존재한다는 것을 늦게나마 알게 되었다.

 

갤럭시 Z 폴드3 앱 화면 비율 직접 설정

해당 기능은 설정 -> 유용한기능 - 앱 화면 비율 직접 설정 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 들어가면 사용 중인 앱이 주르륵 나타난다. 여기서 '인스타그램' 등 원하는 앱을 확인한다.

 

갤럭시 Z 폴드3 앱 화면 비율 직접 설정

앱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전체 화면', '4:3', '앱 기본값(16:9)' 등의 화면 비율 맞추는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원하는 화면 비율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앱이 지원하지 않는 비율을 선택하게 되면 화면이 가로 또는 세로로 찌그러져 보일 수도 있다.

 

갤럭시 Z 폴드3 앱 , 인스타그램 16:9 화면 비율
갤럭시 Z 폴드3 앱 , 인스타그램 전체 화면 비율

위 캡체 이미지를 보면 16:9 또는 전체 화면 비율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경우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전체화면으로 이용하는 경우 가로가 커지는 만큼 세로도 커지기 때문에 세로가 좁아보이는 느낌을 가질 수도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춰 이용하면 되겠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