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노트북 그램 블랙라벨, 프리미엄 사양 및 명품 몽블랑 가방 제공 본문

울랄라뽕,IT

LG 노트북 그램 블랙라벨, 프리미엄 사양 및 명품 몽블랑 가방 제공

명섭이 2021. 8. 7. 16:58

LG 그램 16 블랙라벨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북 출시, 차이를 보자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

LG전자에서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gram)의 한정판인 ‘LG 그램 블랙 라벨(Black label)’을 출시한다. 단 1,000대 한정으로 출시하며, 가격은 319만원이다.

가격을 먼저 보게 된다면 갸우뚱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지금부터 말하는 여러가지를 본다면 인텔 씬앤라이트 노트북 중  초고사양 프리미엄 급 노트북으로써 그 정도 가치를 할 것이라 예상하게 될 것이다.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묵,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디스플레이 사양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은 16:10 화면비를 가져서 흔히 사용하는 16:9 화면비의 노트북에 비해 화면이 훨씬 커졌다. 영상을 제외한 대부분의 작업은 세로로 긴 경우가 많아서 화면이 세로로 커졌을 때 만족감은 상당히 크다.

게다가 해상는 Full HD(1920x1080)의 약 2배 더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WQXGA(2560x1600)를 지원한다. 고해상도 크래픽 작업을 할 때 유용하다.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사양

이번 제품은 그램 노트북 증 처음으로 듀얼 팬을 장착했다. 노트북 특성 상 좁은 공간에 많은 부품을 집적하다보면 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영상 편집 작업이나 게임을 할 때 그렇다. 이번 제품은 2개의 팬을 장착해서 그런 부분에서 유리해 보인다.

그램의 장점 중 하나인 배터리는 기존과 같이 8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대체로 하루정도 충전없이 사용해도 문제 없다는 그동안의 사용자들 반응이 다수다.

https://foraran.tistory.com/86

 

LG 2020 그램17 / 80Wh배터리 실사용 테스트 / 충전속도 / 그램17 사용TIP

https://youtu.be/THtYtaHSQ3I 제가 구매한 노트북은 2020 그램17인치 i3, 램8GB의 기본 모델입니다. 큰 화면과 WQXGA 해상도로 디스플레이에 사용 되는 전력이 같은 80Wh 배터리를 사용하는 그램15에 비해 더

foraran.tistory.com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사양

이번 에디션은 '그램 16'의 사양을 극대화한 버전이다. 기존의 '그램 16' 2021년형의 CPU는 '인텔 코어 11세대 타이거레이크 i7-1165G7'를 탑재하였는데, '그램 블랙 라벨'은 '타이거레이크 리프레시 i7-1195G7(최대 클럭 속도 5GHz);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램 용량은 32GB를 장착했다. 왠만한 게임도 다 돌아갈 정도의 용량이다. SSD 저장 공간도 1TB로 넉넉하다. 요즘은 클라우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SSD 용량을 크게 따지지 않지만 고용량의 영상 편집 등에는 꼭 필요한게 저장공간이기도 하다.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사양

LG가 잘 말하지 않아서 LG를 좋아하는 분들이 안타까워 하는 부분이 바로 견고한 내구성이다.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은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MIL-STD-810G)를 통과할 정도로 견고함을 자랑한다. 충격이나 저압, 진동, 먼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구성 포트

슬림하고 가벼우면서도 있을 건 다 있다. UFS 메모리 카드 슬롯 1개, USB 3.1 A-Type 2개, 풀사이즈 HDMI 포트, USB 4(썬더볼트 4) 지원 USB 3.2 Type C 2개, 헤드폰 출력 단자 등이 좌우측으로 배열되어 있다.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크기 및 두께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은 16인치형 노트북임에도 크기가 356mm x 244mm로 왠만한 15인치 노트북보다도 작으며, 가장 넓은 곳으 두께가 16.8mm이다. 무게는 1,210g으로 1Kg을 조금 넘겼다.

 

LG 그램 블랙라벨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

이번 제품에는 키보드 키감을 높이고, 터치패드 공간이 넓어졌다.

LG 그램 블랙라벨 이벤트

특히, 이번 제품을 구매할 때 각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터치패드 우측 상단에 원하는 메시지를 새겨 넣을 수 있다. 



LG 그램 블랙라벨, 몽블랑 가방 사은품

그램 블랙라밸 구매 시 올 블랙의 다양한 사은품을 함께 제공한다. 눈에 띄는 것이 몽블랑 명품 가방인 '마이 몽블랑 나이트플라이트 도큐먼트 케이스 슬림' 제공이다. 정가 90만원대(최저가 60만원대)의 명품 가방은 비지니스 하는 남성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그 밖에도 블랙 컬러의 파우치, 슬림 마우스 등이 함께 제공된다.

https://www.montblanc.com/ko-kr/collection/leather/business-bag/118246-my-montblanc-nightflight-document-case-slim.html

 

마이 몽블랑 나이트플라이트 도큐먼트 케이스 슬림 | Montblanc® KR

 

www.montblanc.com

 

LG 그램 블랙라벨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
LG 그램 블랙라벨 노트북 예약 판매

LG전자의 초고사양 '그램 블랙 라벨' 제품은 8월 6일 ~ 22일 예약 판매하며, 1000대 한정으로 발매된다. 터치패드에 각인을 해주는 16Z95P-XD7SK 모델은 9월 16일부터, 16Z95P-XD70K 모델은 9월 6일 부터 순차 배송되는 것으로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