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모토로이 출시,스마트폰 안전수칙,카카오 오픈 등. 10.02.08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모토로이 출시,스마트폰 안전수칙,카카오 오픈 등. 10.02.08의 IT

명섭이 2010. 2. 8. 19:56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10일 시판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라의 모토로이(XT720)가 오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하드웨어 성능이나 여러가지가 꽤나 만족스러운 폰이며, 이를 입증하듯 예약 판매를 통해 많은 관심을 확인하고 있다.

 

얼마전 삼성에서 SHW-M1000S를 섣부르게 발표하면서 많은 욕을 먹었고, 안정화된 버전을 3월에 출시한다고 한다.  LG의 안드로이드폰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마도 판매를 시작하는 모토로이의 평가가 후에 출시되는 이러한 폰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대 안전수칙 해설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보안에 관한 얘기가 많다.
모업체가 아이폰용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애플이 승인을 안해줬다느니, 스마트폰 기능을 해킹해서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을 한다느니 등...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무선인터넷은 유선인터넷에 비해 보안에 취약하다. 유선인터넷은 물리적으로 네트웍에 접근해야 하지만, 무선인터넷은 공중에 떠다니는 패킷을 잡아내면 되기 때문.

 

이에 관련 업체와 정부기관으로 이뤄진 '스마트폰 정보보호 민·관 합동대응반'이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10대 안전수칙을 내놓았다.

1. 의심스러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지 않기
2.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방문하지 않기
3.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의심스러운 메시지 및 메일 삭제하기
4.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이용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하기
5. 블루투스 등 무선인터페이스는 사용 시에만 켜놓기
6. 이상증상이 지속될 경우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하기
7. 다운로드한 파일은 바이러스 유무를 검사한 후 사용하기
8. PC에도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검사하기
9. 스마트폰 플랫폼의 구조를 임의로 변경하지 않기
10. 운영체제 및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기사에서 각 사항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김범수 전 NHN 대표, 마이크로카페 ‘카카오 아지트’오픈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그동안 비공개 베타서비스를 진행하던 카카오가 '카카오 아지트(www.kakao.com)'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공개했다.
카카오의 블로그간담회에 가서 처음 보았던 카카오 서비스는 정신이 없었고, 정리가 한참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했었다.

 

지금은 여러 의견을 반영하여 그때보다는 많이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정확하게 카카오가 이루려는 것이 무엇인지는 좀 애매한 부분이 많다.
이렇든 저렇든 간에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카카오와 아이위랩에게 지지를 보내며 멋지게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오픈 마켓 한 번 써 보세요”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삼성전자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 체험존을 오픈한다. 코엑스의 엠존, 종로의 삼성 모바일 1호점, 신촌의 애니콜 스튜디오.
삼성 앱스는 이미 SKT의 T스토어에 숍인숍 방식으로 입점한 상태이다.

 

하지만, 삼성 앱스는 옴니아2에서 만 이용이 가능하다. 

핸드폰 제조사에서 앱스토어를 만들었다는 것이 가상하지만 이건 좀 너무하다.
나같이 옴니아1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전혀 배려가 없는 삼성 앱스!  잘 될까?

 

 

 

네이버 비디오, 오는 4월 서비스 종료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네이버 비디오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네이버가 제정신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이 기사에서 보니 'Fun & entertainment'라는 확장된 개념의 서비스로 재탄생하기 위한 종료라고..
미심적은 부분이 없진 않지만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니 지켜볼 수 밖에~

 

 

 

‘KT 압박’…SKT, 스마트폰 총공세   - [위로]
ZDNET 기사보기
SKT가 아이폰을 앞세운 KT에게 밀린 스마트폰 시장에 강수를 두고 있다.
오는 10일부터 모토로이를 독점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삼성의 SHW-M1000S 등, 안드로이드폰으로 승부를 걸고 있는 것이다.
SKT는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사용자 인식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안드로보이를 TV광고에 내보낸 것을 보았을 것이다.  이러한 캠페인은 앞으로 공개될 아직 인지도가 부족한 안드로이드폰 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나온 마우스!  - [위로]
ZDNET 기사보기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등장한 마우스가 실제로 출시된다고 한다.
무선컴퓨팅용이며 광레이저를 사용한다. 한번 충전하면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도 한다.
이 제품을 만든 딘마크사는 연내 이 에어마우스를 129달러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