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모토로이vs아이폰, IE6퇴출, 크롬5 등. 10.02.01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모토로이vs아이폰, IE6퇴출, 크롬5 등. 10.02.01의 IT

명섭이 2010. 2. 1. 14:09












 

 

 

구글, “굿바이, 익스플로러6”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구글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6 버전으로 지메일, 구글독스 등의 접속을 제한한다고 한다.
문제가 많은 인터넷 익스플로러6(IE)의 퇴출에 구글이 일조를 하는군.


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6(IE)에 문제가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권장한다고 말하고는 하지만, 너무 소극적이다.  문제의 심각성을 생각한다면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다.

 

 

아이폰 VS 모토로이,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 [위로]
ZDNET 기사보기

모토로이가 나오면서 그동안 '아이폰vs옴니아'의 비교글이 많이 들어가고 '아이폰vs모토로이' 글이 자주 눈에 띈다.
각 폰은 서로 다른 특징과 장점이 있다. 단순하게 좋고 나쁨을 말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 기사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 것 같다.

 

 

 

KT, 무선데이터 시장 주도권 확보에 ‘올인’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올해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의 원년이 될 것이란 생각을 사람들이 하고 있다.
KT가 그 흐름의 기선을 잡기 위해 애쓰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다.  막강했던 유선전화 가입자의 이탈이 심해지면서 다른 부문에서 매출을 만들어야 만 한다는 강박감도 깔려 있다.

 

KT의 아래와 같은 목표를 세우고 있다.

- 올해 10종 이상의 스마트폰 출시
- 3G망의 네트워크 용량 4배 확충
- 1만4천여개의 와이파이존을 추가
- 4만2천여개의 무선AP 확충
- 추가 주파수의 활용

 

 

 

모토로이 예약가입 1만명 넘어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SKT에서 모토로이를 예약판매한 지 5일인 지난 30일까지 1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예약을 했다.
모토리이는 국내 최초이 안드로이드폰이면서 성능도 뛰어나다는 평이 많다.
삼성과 LG, 그리고 여러회사에서 안드로이드폰의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급하지 않으면 조금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킨들'은 죽지 않는다  - [위로]
ZDNET 기사보기

애플의 아이패드(iPad)가 전자책을 겨냥한 아이북스토어(iBook store)와 연동되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아마존닷컴의 '킨들'과 비교하는 글들이 많다.
인스탯이라는 미국 리서치회사는 아이패드가 '킨들'을 위협할 일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한다.
사용자가 다르다는 것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태블릿PC와 전자책을 구분하기는 무척 어려워 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삼보 "아이패드, 올테면 와봐"   - [위로]
ZDNET 기사보기

TG삼보컴퓨터가 애플 아이패드에 대응할 만한 태블릿PC를 내 놓는다고 한다.
기사에 따르면 하드웨어는 아이패드보다 조금 나아 보이고, 한컴의 '씽크패드'를 탑재하여 활용도를 높이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이 정도로 '아이패드, 올테면 와봐'라고 말하기는 쉽지 않을텐데... 어떤 무기가 있는지 궁금하다.

 

애플이 뛰어난 것은 사람의 머리가 아닌 가슴을 움직인다는 것, 그것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제 하드웨어는 사양이 무지 막지하게 뛰어나지 않는 이상 그것을 내밀어 어필할 수는 없을 것이다.

 

 

 

구글, 개발자용 크롬5 브라우저 공개  - [위로]
ZDNET 기사보기

인터넷의 속도에 웹브라우저의 성능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많이들 알고 있을 것이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가 가장 느리고, 상대적으로 크롬은 빠른 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용자는 미미하다.
이유는 크롬은 속도는 빠르지만 안정적이지는 않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번에 새로 나오는 크롬5는 어떨까 궁금하다. 
만약 이 버전이 안정된다면 사용자는 더 늘어나겠지. 가볍고 빠르니까~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