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 키보드 2' 후기, 저렴한 구매 방법 소개도. 본문

울랄라뽕,IT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 키보드 2' 후기, 저렴한 구매 방법 소개도.

명섭이 2016. 6. 6. 11:09

'LG 롤리 키보드 2' 접어서 작게 휴대하고 표준 키 배열로 편리하게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이동 중에 사용한다는 것이고, 모바일 기기와 연결을 하여 글을 입력한다는 목적이 크다. 그러면서도 일반적인 키보드와 같은 습관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

그런 블루투스 키보드의 여러 장점을 흡수한 제품이 'LG 롤리 키보드 2'라 하겠다. 단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키보드 중 이 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한다.

 

'LG 롤리 키보드 2' 저렴하게 구매하고, 어벤져스 아이언맨 보조배터리 덤으로

 

'롤리키보드2'는 노트북 키보드와 같은 5개의 라인에 표준 키를 배치하여 돌돌 말아 휴대할 수 있도록 하여 출시 초기부터 관심을 받아온 제품이다.

​모델명은 'KBB-710'으로 5각형의 막대 형태로 보관할 수 있고, 충전식이 아닌 AAA 배터리 1개로 작동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다.

 

'롤리 키보드 2'의 주요 스펙을 보자. 크기는 274 x 31.7 x 30.7mm, 무게는 161g으로 이동할 때 가방이나 웬만한 파우치에도 무리없이 들어갈 만한 정도의 크기다.

AAA 배터리 1개를 전원으로 사용하며 박스 안에 1개의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어서 박스를 개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5단의 키보드를 쭉 펼쳤을 때, 본체 뒷면에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 웬만한 크기의 태블릿을 고정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3개 기기와 동시에 페어링한 후 키보드 키 조작으로 원하는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돌돌 말았을 때 위와 같이 오각형의 모양이 된다. 세상의 여러 기기들이 90도로 꺽인 사각형이거나 또는 원형의 모양이어서 오각형은 웬지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롤리키보드2'를 말았을 때 피부(?)는 펼쳤을 때 밑면이 된다. 이 부부는 바닦에서 밀리지 않을 정도 감촉의 재질로 구성되어 있고, 바닦 윗부분에는 고무 패팅이 부착되여 사용할 때 밀리는 것을 다시 한번 방지해 준다.

 

키보드의 한쪽 끝에 달린 'Rolly Keyboard'라고 쓰여진 태그를 손잡이 삼아 당기면 키보드가 펼쳐진다. 자력으로 고정시키는 방식이고 살짝 힘을 주면 한단씩 펼쳐진다.

 

'롤리키보드2'의 5단을 모두 펼친 모습이다. 일반적인 슬림 키보드와 비교해서 거의 같은 모습이다. 각 키의 우측 상단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키는 펑션키(Fn 키)를 누르고 사용해야 한다. 최상단의 'F1~12' 펑션키, 볼륨 조절, PgUp, PgDn 등의 키를 사용할 때 Fn 키를 눌러야 한다.

상단 바 부의 좌측에 블루투스 아이콘과 전원 LED 가 있다. '롤리키보드2'는 키를 펼치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고 접으면 전원이 꺼지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다.

 

뒷면에 숨겨져 있는 거치대를 펼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고정시킬 수 있다. 재질은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거치할 때 긁힘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키보드 2' 사용기 - 스마트폰 연동하여 사용 >

<롤리키보드2 구매하면 '어벤져스 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 보조배터리' 무료 증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때 가로로 또는 세로로 세울 수 있다. 필요한데로 거치한 후 타이핑을 해보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를 몸소 느끼게 될 것이다.

 

뒷면에 내장되어 있는 거치대을 펼치면 그 아래로 AAA 배터리 장착부가 보인다. 커버를 아래로 밀어 내려서 열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LED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모두 소모되기 전에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상단 바 좌측의 LED는 전원 상태, 배터리 잔량 상태, 블루투스 연결 대기 상태 등을 표시해 준다. 배터리 잔량이 15% 이상이면 파란색 LED, 그 이하가 되면 빨간색 LED가 켜진다. LED는 처음에 몇초 간 켜져있다가 꺼진다. 블루투스를 연결 대기 상태에서는 점멸이 반복된다.

 

'블루투스 연결 대기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면 'LG Rolly KBB710'이라는 장치가 보일 것이다. 터치하면 간단하게 페어링이 된다. 구글 안드로이드. MS 윈도우, 애플 iOS 운영체제와 호환되니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면 문자 입력이 필요한 대부분의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롤리키보드2'는 3개의 기기와 동시에 블루투스 페어링이 된다. 페어링 후 사용할 기기의 선택은 키보드 우측 끝에 '블루투스 아이콘+숫자 1,2,3' 키 중 하나를 길게 누르면 해당 번호의 블루투스 기기로 연결이 된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 두고 노트북을 이용하다가 스마트폰으로 SMS 문자나 카톡이 오는 경우 전환하여 회신을 하기에 매우 유용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