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카메라 플래시 추천 '캐논 SPEEDLITE 320EX' 스트로보, 휴대성과 LED 조명등까지. 본문

스마트 카메라 리뷰

카메라 플래시 추천 '캐논 SPEEDLITE 320EX' 스트로보, 휴대성과 LED 조명등까지.

명섭이 2016. 5. 9. 07:00

실내 광량 충분하고, LED 라이트로 동영상 촬영 가능한 스트로보

여러 카메라 플래시를 살펴보다가 '캐논 SPEEDLITE 320EX'로 구매를 결정했다. '캐논 SPEEDLITE 320EX' 스트로보는 (당연하겠지만) 캐논 카메라 어댑터와 호환되는 제품으로,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고 가정 등 실내에서 사용하기 좋은 스트로보다.

Wide 모드에서 가이드넘버(G.No) 약 24, Tele 모드에서는 약 32이며 회전이 가능하여 상하좌우 바운스가 가능하다. 캐논 카메라와 궁합이 좋아서 캐논 70D 유저로써 사용이 편리하다.

 

'캐논 SPEEDLITE 320EX'은 전면에 커다란 원형의 LED 라이트가 눈에 띈다. 일반적인 카메라 플래시가 촬영 시 한번 발광하는 것과 달리 이 LED 라이트는 지속적으로 발광하여 조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촬영 충전 속도는 약 0.1~2.3초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사용해보면 대부분 바로 바로 촬영이 가능하였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정도의 크기이며 무게는 254g으로 카메라에 장착하였을 때 무게와 부피면에서 비교적 만족스럽다.

 

바디 정면에 상시 조명등으로 사용이 가능한 'LED 라이트'가 탑재되어 있다. 연속 광량 시간은 배터리 사용 시 최장 4시간. 동영상 촬영 시 도착 거리는 ISO 3200, F5.6 기준 약 1m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나 액정을 보면서 촬영하는 '라이브 뷰' 촬영 시에 AF보조광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매우 유용하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할 때 피사체를 확인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다.

 

후면에는 조작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다. 발광그룹(Gr.), 채널설정(CH.), TELE 상태, 충전 상태 등을 설정 및 확인할 수 있으며, LED 라이트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LED 라이트를 발광시킬 수 있다.

액정으로 표시되고 화살표 등으로 선택하는 방식도 좋지만 이렇게 모든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도 괜찮아 보인다.

 

카메라와 연결할 때 LOCK 부분의 원터치 버튼을 우측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며, 풀 때는 원터치 버튼 옆의 작은 버튼을 누르면서 좌측으로 돌리면 풀리게 된다.

 

발광되는 부분을 뽑으면 Tele 모드가 된다. 발광 폭은 좁으며 더 밝은 빛이 멀리 나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Wide G.No 24, Tele G.No 32)

Tele 모드에서도 580EX2나 430EX에 비해 가이드 넘버가 작다. 하지만 넓은 공간이 아닌 가정이나 실내에서는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정도이고,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 가이드 넘버(GN) : 숫자가 높을수록 광량(밝기)이 세다. 예) 430EX: GN 43, 580EX II: GN 58

 

AA배터리 4개가 사용되며 촬영 시 발광 횟수는 180~1,.000회 사용이 가능하다. LED 라이트 이용 시에는 최대 3.5시간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논 SPEEDLITE 320EX' 크기는 70 x 1115 x 78.4mm , 무게는 264g(건전지 비포함)으로 휴대할 때 좋다. 파우치가 함께 제공되어 휴대할 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SPEEDLITE 320EX, 270EX 동영상 소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