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BJ 악어 아이돌 쇼 걸그룹 '플래쉬 - 너를 보여줘!', 트레져헌터 x 셀럽타이드 본문

공연과 영화

BJ 악어 아이돌 쇼 걸그룹 '플래쉬 - 너를 보여줘!', 트레져헌터 x 셀럽타이드

명섭이 2016. 4. 23. 22:47

악어 아이돌 쇼 걸그룹 '플래쉬', 셀럽타이드와 함께 해.

MCN 트레져헌터의 크리에이터이자 아프리카TV BJ '악어'의 아이돌 쇼 걸그룹 '플래쉬' 편 '너를 보여줘!'를 참관했다. 

'악어'는 유튜브 구독자 100만을 돌파하였고, 아프리카TV에서 또한 매우 인기가 높은 게임 분야 BJ이자 크레이이터다.

그가 신인 아이돌을 소개하는 아이돌 토크쇼 '너를 보여줘'를 시작하였고, 이날 3번째로 걸그룹 '플래쉬'와 함께했다.

악어 아이돌 쇼는 '셀럽 OOO하세요'로 대표되는 '셀럽타이드(바로가기)' 서비스에에서 제공하는 '플래쉬' 프로필 정보와 댓글로 일부 코너를 진행하였다.

 

촬영은 트래져헌터 지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악어 아이돌 쇼 '너를 보여줘!'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내가 도착했을 때는 대부분 준비를 마치고 카메라 점검 정도를 하고 있었다.

 

 

MCN 기업 트래져헌터는 '악어'를 비롯하여 '양띵', '김이브' 등 국내 대표적 크리에이터 다수와 함께하고 있다. 스튜디오에도 대표적인 크리에이터의 포스터가 큼지막하게 걸려 있었다.

 

여기 작고 하얀 테이블이 아이돌쇼가 진행되는 곳이다. 여러대의 카메라가 장소를 겨누고 있고 이제 주인공들 만 등장하면 바로 진행이 가능하겠다.

 

인터뷰어인 '악어'님은 이미 도착해서 기본적인 준비를 마친 상태였다. 어찌보면 트래쳐헌터 소속이니 촬영을위해 왔다기보다는 이 곳이 편안한 집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다.

 

이제 생방송 시작 20분전이다. 유튜브 등 생방송이 송출되는 매체에는 위와 같은 영상이 흐르고 있다. 이 시간 악어 유튜브에는 이미 천명 이상이 접속되어 있었다.

 

한쪽 테이블에는 트레져헌터가 후원하는 것으로 보이는 'SNS 3분 영화제' 포스트가 있었다. 'SNS 3분 영화제'는 그동안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 머물러 있던 개인 제작 영상(UGC)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오늘의 주인공인 걸그룹 '플래쉬'가 자리에 들어섰다. 원래 취지가 신인 아이돌을 소개하는 자리여서 가뜩이나 연예인에 관심없는 나에게 '플래쉬'는 매우 낯설었다.

그랬던 그녀들도 한시간 반 가량 진행된 생방송 동안 꾸밈없이 열심이었던 모습과 매력이 보여지면서 충분히 성장 가능한 걸그룹이라는 생각으로 바뀌었다.

 

생방송을 위한 분들이 모두 모였다. 간단한 안내와 진행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악어의 아이돌 쇼 걸그룹 '플래쉬' 편이 시작되었다.

 

<[악어 아이돌쇼] 3회 플래쉬, 너를 보여줘! - 악어 유튜브>

 

'악어'의 진행으로 '플래쉬' 각 맴버들의 인사와 역할 등을 이야기하면서 어색했던 자리를 조금씩 웃음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역시 하이라이트는 플래쉬의 공연! 타이틀 곡 Lip Bomb (립밤)에 맞춰서 멋진 공연을 했다. 이후 급발진과 같은 배경음악에 맞추어 재미난 댄스 공연도 보여주었다.

 

1시간 반 갸량 진행된 악어 아이돌 쇼 '플래쉬'편은 이렇게 끝이 났다. 아쉽게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걸그룹 플래쉬가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수천명의 실시간 시청자가 있었고, 누적 수치로 보면 수만명이 이 방송을 보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게임 진행 크리에이터이자 BJ로 이름을 알려온 '악어'가 새로운 포맷인 토크쇼를 진행하며, 악어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가능성과 이미지를 가져가고 신인 아이돌에게는 기회가 주어지는 좋은 포맷의 방송이라는 생각이 든다.

 

'셀럽타이드'는 악어 아이돌 쇼 참여를 홍보하기 위해 걸그룹 '플래쉬'의 짧은 영상을 촬영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