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아이폰, 생각하고 구매해도 늦지 않다. 본문

울랄라뽕,IT

아이폰, 생각하고 구매해도 늦지 않다.

명섭이 2009. 11. 23. 00:21

아이폰이 이번달 28일에 국매 판매를 시작한다고 한다.
오랫동안 판매가 미뤄졌기 때문에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수 있다.

이미지 출쳐 : www.show.co.kr

 

그래서인지 아이폰에 대한 많은 기사들이 인터넷에 넘실대고 있다.
하지만, 그런 기사들은 소비자를 현혹하기 만 할 뿐 구매에 따른 문제점이나 다른 폰들과의 비교 내용이 없다.

 

아무리 기대해 온 아이폰이라지만 그동안 시간이 많이 흘렀고, 소문만큼 대단한 성능을 발휘하는지 생각해보고 구매를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아이폰의 판매가 미뤄진 이유가 뭘까?

판매가 미뤄진 이유가 정부와의 조율 때문도 있지만, 애플의 고압적인 자세로 인한 것도 상당하다.
국내에 충분한 수요가 있다고 판단해서인지 협상 과정에서 정부나 이통사에게 무례할 정도의 강한 태도를 보여왔으며, 그것이 '다음달폰'이라는 이름을 얻는 데 큰 몫을 한 것이다.

아이폰의 성능을 보장받기 위해서 그런 것이라면 좋겠지만, 좋은 위치에 서려는 애플의 속셈으로 보이는 부분이 많다.

SKT는 애플의 고압적인 자세와 무리한 조건 때문에 포기하는 쪽으로 가닦을 잡고 있다고 한다.

KT는 손해보면서 출시하는 것일까? 그럼 다른 무엇?

 

 

애플의 A/S는 좋아졌나?
애플의 제품(아이팟 등)의 A/S를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수리비가 상당히 비싸고 기간도 많이 걸린다.
디자인이나 소문이 좋아서 구매했다가 A/S를 받고 난 후 애플에 실망하는 분들이 많다.

더군다나 아이폰은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아이팟 보다 A/S의 발생빈도가 높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과 같이 A/S를 제공한다면 눈물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넘쳐나는 기사 어디에도 A/S가 개선되었다는 얘기는 없었다.

꼭 생각하고 판단하시길~

 


아이폰 폭발은 이제 잠잠한가?

외국에서는 폭발에 대한 얘기도 자주 나오고 있다.
벨기에,프랑스,독일 등 유럽 사용자들이 아이폰 폭발에 애해 항의를 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이런 것들이 해결되었다거나 개선할 것이라는 얘기없이 그저 디자인과 신기한 UI 만을 내세워 판매를 시작한다면 결국 사용자 만 봉이 될 수가 있다.

 

 

 

만약 아이폰을 구매한다면 아래의 사항을 잘 생각해야 한다.

 

경쟁 제품은 없는가?

옴니아2, 안드로이드폰, 기타 윈도우폰 등, 아이폰과 유사한 성능의 폰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런 폰들과는 비교해 보았는가?

인터넷 검색에서 "옴니아2 vs 아이폰",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 등을 검색해 보라.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들이 많으니 아이폰을 사기 전에 꼭 참고했으면 한다.


 
아이폰이 3G인지 3GS인지 확인

KT 아이팟 판매 요금
이미지 출처 : 디지털데일리


이번 판매하는 제품은 다행히도 아이폰 3G와 아이폰 3GS 모두 판매한다.
아는 분들은 알겠지만, 아이폰3G는 이미 구모델이다. 외국에서는 떨이한다는 말도 있고...
그러므로, 아이폰을 사려면 당연히 3GS 모델을 사야 한다.

 

떠도는 기사들을 보면 '아이폰 공짜'라는 말을 많이도 써댄다.
세상에 공짜란 없다. 특히나 아이폰의 경우 잘못 판매하면 KT가 그 손해를 다 뒤집어 쓸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판매처에 가면 "i-미디엄(6만5000원)" 요금제 2년 약정을 권하면서 3G 8GB 모델을 공짜로 가져가라고 할 것이 뻔하다.
만약 3GS 모델을 달라고 하면 "i-프리미엄(9만5000원)"을 사용해야 공짜고 그렇지 않으면 가격을 말할 것이다.

 

점말 아이폰에 매력을 느낀다면 제값주고 사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이다.


 

어쩌면 아이폰은 처음 나왔을 때의 신비함에 쌓여져 아직도 아지랑이처럼 어른거리는 것일지도 모른다.

 

아이폰은 아이팟과 같은 PMP가 아닌 핸드폰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면 약정기간에 묶여서 고통(?)받을 수도 있다.
잘 생각하고 지르지 않으면 2년동안 후회할수도 있으니 꼼꼼히 챙겨보고 구매해도 절대 늦지 않음을 생각했으면 한다.

 


관련 기사
아이폰 출시 더 늦어질 듯… "위치정보사업자 허가 받겠다"
애플 아이폰 21일에 나온다
SKT 아이폰 도입 포기하나
KT, 아이폰 28일 공식 출시...단말기 가격 '무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