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비씨카드 간편결제 BC 페이, 올레 클립(CLiP), 모바일 ISP, 삼성 기어 S2 탑재 본문

여행과 일상

비씨카드 간편결제 BC 페이, 올레 클립(CLiP), 모바일 ISP, 삼성 기어 S2 탑재

명섭이 2015. 12. 18. 21:30

비씨카드 BC 페이, 카드 정보 저장 없이 안전하게 이용해

비씨카드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 'BC Pay(비씨 페이)'를 모바일 스마트 지갑 서비스 '올레 클립(CLiP)' 앱, '모바일 ISP', '삼성 기어 S2' 스마트워치 등에 탑재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BC 페이는 NFC를 통한 간편한 결제 서비스로 가상의 클라우드 공간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는 HCE방식을 채택하여 스마트폰의 유심(USIM) 칩 등에 별도의 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여 안전한 모바일 결제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 기어 S2' 스마트워치에서는 기기 내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여 결제하는 eSE 방식을 처음으로 적용하여 터치 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NFC)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씨카드 BC 페이 안내 바로가기>

 

사람들이 이미 많이 이용하고 있는 올레 클립(CLiP) 앱과 '모바일 ISP' 등에 BC 페이가 탑재되었다는 것은 기존 사용자의 이용 활용성을 증대하였을 뿐 만 아니라 카드를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다는 장점까지 갖게 되었다.

각각 어떻게 BC 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살펴보자. 클립 앱이나 모바일 ISP를 이용하던 분이라면 간단한 설정 후 BC 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 'BC Pay(비씨 페이)' 사용 방법


기존에 '모바일 ISP'를 이용 중인 분이라면 '모바일 ISP' 앱 다운로드 또는 앱 업데이트 -> BC 카드 등록 -> 결제 비밀번호 설정 -> NFC 오프라인 결제 버튼 클릭 -> 결제 비밀번호 입력 후 1분 이내에 스마트폰을 서명패드에 터치하면 결제가 끝이 난다.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스마트 지갑 서비스 앱인 '올레 클립(CLiP)'에도 BC 페이가 탑재되었다. (모든 할인 KT 클립(CLiP), 스마트폰 전자지갑 앱 사용 후기)

CLiP 앱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 후 하단 좌측의 카드 관리 아이콘을 터치한다. 상단의 신용카드 탭을 터치한 후 화면에 보이는 카드를 옆으로 플리킹하다보면 [내 BC카드 불러오기] 라는 메뉴 버튼을 볼 수 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하여 기존에 등록한 카드 정보 중 BC 카드가 있는 경우 바로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카드를 등록한 후 원하는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등록한 BC Pay 가 표시된다.

 

 여기서 [결제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1분 이내에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를 터치하면 결제가 된다.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 S2에서는 BC 페이 앱을 설치(바로가기)한 후 기어 S2와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카드 등록 및 인증 등 사용 등록 저차를 거치면 기어 S2 터치 만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한 결제 방식은 이미 삼성, LG, 애플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여러가지 방식을 내놓고 있고, BC 페이 또한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방법으로써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비씨카드 'BC Pay(비씨 페이)'로 즐기는 방법


비씨카드는 이미 많은 가맹점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 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이런 점이 O2O 간편 결제 서비스에서 앞 서 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겠다.

 

우선, 현재  BC 페이 이벤트를 진행(바로가기)하고 있는 편의점 CU 및 GS25,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떡집 빚은, 공차, 파리바케트, 파스쿠찌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몰에서도 BC 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비씨카드 BC 페이 이용 가맹점

 뿐 만 아니라 엔터식스, 두타, AK프라자,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및 휘닉스파크, GS칼텍스, 교보문고, 왓슨스 등에서도 BC 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비씨카드 BC 페이, 가맹점에서 이용 방법

각각의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은 생각해야 할 듯 하다. 모두 3단계의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되지만 처음 이용하게 되는 것이니만큼 확인해두면 망설임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더 편리할 것이다.

 

 

비씨카드 'BC Pay(비씨 페이)' 사용 방법


비씨카드 BC 페이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다양한 이벤트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일인 12월 31일까지 편의점 CU 에서 BC 페이로 3,000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 CU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BC Pay 쓰면 100% 캐시백, CU에서 쓰면 1,000 상품권 더!

  • 행사기간 : 2015.12.15(화) ~ 12.31(목)
  • 행사대상 : BC Pay(CLiP, 모바일ISP, 삼성 기어 S2)이용 고객

① 100% 캐시백 이벤트!
- BC Pay로 가맹점 결제 시 행사기간 중 최대 5,000원 캐시백

② 상품권 받겠씨유?
- CU에서 건당 3,000원 이상 BC Pay 결제 시 1,000원 CU 상품권 증정
- 일부매장 제외, 상품권 수신 동의 및 응모 고객에 한함
- 상품권은 응모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 미응모 고객은 응모 시 일괄 발송

3천원 사용하면 천원을 돌려주는 파격적인 이벤트가 또 있을까? 비씨카드 이용자라면 놓치기 아까운 이벤트 되겠다.

 

‘본 포스팅은 BC카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