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단맛 음료 '올리고 단호박 식혜', 여름철 음료 추천
어릴적 명절이나 행사가 있을 때 빠지지 않던 음식이 식혜다. 지금이야 근처 마트에 가면 얼마든지 사먹을 수 있지만 어릴적에는 먹기 쉽지 않은 음식이었다.
행자부에서 운영하는 마을기업 '올리고 마을 영농 조합'에서는 국내산 재료 만 사용하여 만든 단호박 식혜를 판매 중이다.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단호박과 유기농설탕을 사용하여 만들어서 단맛은 있지마 끈적이거나 하는 개운한 단맛이 인상적인 식혜다.
- 지마켓 마을기업 '단호박식혜' 바로가기
- 단호박 올리고 마을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올리고 마을 고객센터 : 041-362-6915, 010-5423-6915
이번 지마켓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 행사로 단호박 식혜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지난번 '군고구마 말랭이'와 같이 받았는데 이 음료 또한 이틀 만에 모두 동이 날 정도로 가족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다.
양이 많아서 냉장고에 넣지 못하고 김치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 먹었는데 시원하고 깔끔한 단맛이 매우 좋았다.
각 병의 용량이 500ml여서 두어번에 나눠 먹기 좋았다. 시골 마을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포장 상태나 품질에 걱정을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는데 걱정 마시라, 기성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바닦에는 알갱이와 단호박 가루 같은 것이 가라앉아있다. 알갱이 양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식혜보다는 적었고 먹기에 불편함이 없었다.
식혜를 먹을 때 컵에 따라서 얼음을 넣어서 먹으니 더 시원하고 맛이 좋았다. 여름철 음료로 다른 어떤 제품과 비교보다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했다.
'올리고 단호박 식혜'를 만드는 올리고 마을 영농조합은 충남 당진군에 위치해 있다.
행정자치부와 지마켓은 오는 7월 30일까지 마일기업 온라인페어를 진행 중이다. 오늘 소개한 제품 외에도 다양한 마을기업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관심가져 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