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청년포털' 삼포세대 창업지원·학자금·라이프 정보로 산뜻하게 리뉴얼 본문

여행과 일상

'청년포털' 삼포세대 창업지원·학자금·라이프 정보로 산뜻하게 리뉴얼

명섭이 2015. 8. 5. 23:48

'청년포탈' 대학생·청년 학자금/취업/창업지원 정보 가득

 

청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청년 포탈'이 산뜻하게 리뉴얼하였다.

최근 트랜드에 맞춰 플랫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삼포세대라 불리는 대학생과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학자금대출, 취업, 창업지원 등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기 쉽도록 구성이 되었다.

 

청년포탈 리뉴얼

<청년포탈 홈페이지>

카테고리는 취업/창업/복지/라이프/서포터즈/테마 등 직관적이고 청년들의 고민을 잘 녹였다는 생각이 든다. 청년층의 대상으로 하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메뉴명 등을 조금 더 그들이 친숙한 단어로 사용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청년포탈 - 취업

<청년포탈 - 취업 메뉴의 직업소개 코너>

가장 앞에 있는 메뉴가 '취업'인 이유는 누구나 알 듯하다. 무엇을 말하든 안정적인 직장이 있다면 많은 부분 해소가 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청년 취업은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정책일 수 밖에 없다.

글로벌 시대로 접어들면서 최근에는 해외취업도 많이들 알아보고 있고, 대기업은 아니지만 그보다 더 좋은 숨은 강소기업에 대한 니즈도 많지만 그런 정보를 알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런 정보도 이 곳 '청년포탈'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하다.

자주 들어봤던 직업이지만 실제 무슨 일을 하는 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 알기는 쉽지 않다. 청년포탈에서는 취업 메뉴 내에 '직업소개' 코너를 두어 검색을 통해 원하는 직업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도움이 되겠다.

 

청년포탈 - 창업

두번째 메뉴는 '창업'이다. 인터넷 및 모바일의 발달로 청년 층에서 취업 보다 창업을 선택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 이를 받아주는 사회적 인식도 좋아졌고 무엇보다 투자 시스템이 활발히 돌아가고 있다는 것이 한 몫을 하고 있는 듯 하다.

'청년포탈'에서도 이런 분들을 위해 창업 메뉴를 두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창업은 물론이고 지원 제도 소개 및 각종 관련 공고 등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사업 공고에 들어가보니 재도전, 컨설팅, 글로벌 창업 등의 내용들이 보인다. 다양한 지원 사업이 존재하니 짬짬히 찾아보면 안성맞춤의 사업에 참여할 수도 있을 듯 하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네이버가 주최하는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가들을 8월 28일까지 모집합니다.
선발된 참가자는 창업교육과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전문가 멘토링, 수수료 및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되며,우수 창업자로 선정되면 장관상 및 총 3,000만원 규모의 창업 자금 지원... (바로가기)

 

세번째 '복지' 메뉴에는 살아가면서 필요한 지원 및 혜택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등에 대한 정보가 이 메뉴에 있다.

또한, 문화컨텐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도 하고(청기백기 바로가기),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의 소개 코너도 마련이 되어 있다.

 

정보가 아무리 많아도 찾기 어려우면 무용지물일 것이다. 그래서, 상단의 검색을 통해 몇가지 정보를 검색해 보며 '청년포탈'의 활용도에 대해 알아보았다.

청년포탈 - 검색

'모바일'이란 단어로 검색을 해 보았다. 모바일과 관련된 '강소기업' 소개가 되고, 모바일 관련 창업과 투자 관련 소식들이 눈에 띈다. 복지 부분에서는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청년포탈 - 검색

관심이 많은 '대학생 창업'으로 검색해 보았다. 이번에는 창업 영역에 대학생 들도 노려볼 만한 정보들이 몇몇 보인다. 검색 결과가 200건 가까이 되니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청년포탈 - 검색

이번에는 '학자금'으로 검색을 해 보았다. 창업 코너에 '맞춤형 대출' 내용이 보이고, 복지 영역에 몇가지의 관련 정보들을 찾을 수 있었다.

이렇듯 각각의 정보들이 검색 메뉴를 통해서 찾기 쉽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다. 조금 더 세밀한 구분이 되어 있으면 좀 더 알맞은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해 보았다.

 

위에서도 보았겠지만 '청년포탈'은 이번에 리뉴얼을 하면서 반응형 웹 페이지로 구성을 하여 PC나 스마트폰 등 어디서 보더라도 보기 좋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청년포탈 새단장 이벤트 바로가기>

청년포탈 사이트를 리뉴얼하면서 몇가지의 이벤토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7월 31일부터 8월 13일까지 진행이 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19일에 E-mail로 알람이 간다.

 

이벤트는 총 4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청년포탈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매일 2명씩 추첨을 해서 총 28분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고, 청년포탈 사이트 주소 맞추기 퀴즈에 참여하면 정답자 중 20분을 추첨하여 커피를 제공한다.(퀴즈 이벤트 바로가기)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SNS 등을 통해 공유하면 10분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 2장을 선물로 드린다.(공유 이벤트 바로가기) 또한, 앞서 말한 3가지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 중 10분께 치킨 셋트를 드리는 이벤트가 덤으로 진행 중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