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경매공부 앱, 무턱대고 경매강의 듣기보다 '에누리하우스' 앱 괜찮아.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경매공부 앱, 무턱대고 경매강의 듣기보다 '에누리하우스' 앱 괜찮아.

명섭이 2015. 7. 28. 04:25

'에누리하우스' 부동산 앱, 경매공부 좋고 커뮤니티까지.

경매공부를 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게 된다. 비용을 들여 경매 강의를 듣기도 하고 책을 사 보기도 한다. 

또는 오늘 소개하는 '에누리하우스'와 같은 경매공부방과 커뮤니티가 함께 있는 곳에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에누리하우스'는 '27세 경매의 달인',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의 저자인 '신정헌 대표'가 운영하는 부동산 전문 커뮤니티이다.

 주인장이 젊다보니 다른 커뮤니티들보다 조금은 더 발랄하고 활동적인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에누리하우스 바로가기)

 

<경매·공매 관련 부동산 커뮤니티 '에누리하우스'>

 

 

커뮤니티를 깔끔히 옮겨놓은 스마트폰 경매공부 앱


<에누리하우스 스마트폰 앱 화면>

그간 Web으로 만 운영해오던 ''에누리하우스'가 최근 기존 모습을 그대로 담은 스마트폰 부동산 앱 '에누리하우스'를 출시하였다. PC에서 웹브라우저로 만 봐오던 커뮤니티가 앱으로 만들어지니 인터페이스가 간결해서 이용하기가 편해졌다.

 

에누리하우스의 모바일 버전에는 기존 커뮤니티에서 운영해오던 메뉴들을 깔끔하게 담았다. 가장 관심이 많은 '투자사례',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는 '질문&답변', 전체 게시물을 대상으로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검색' 등 경매나 부동산에서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앱이라 할 수 있다.

 

 

경매 실제 투자사례로 공부하고 질문에 답변 빨라


먼저 '투자사례'를 보자. 업데이트가 주기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등록되고 있고, 내용을 살펴보면 맛보기 식으로 운영된느 것이 아니라 실전에서 투자를 하며 겪은 내용을 토대로 하기 때문에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다.

위 투자사례를 보더라도 낙찰 후에 어려움을 어떻게 풀어냈는 지를 아주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고, 해당 내용에 또 다른 제안과 위로로 댓글이 달리고 있다.

 

에누리하우스에서 가장 인상적인 메뉴는 '질문&답변'이라고 생각한다. 질문이 올라오면 대부분 그날 답변을 달아준다. 또한 운영자 뿐 만 아니라 해당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까지 여러 의견을 주어서 문제 해결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답변은 신정헌 대표가 직접 하기도 하고, 함께하는 부동산 전문가 들, 또는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얻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에누리하우스의 또 하나의 특징은 전체 게시물을 대상으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포탈사이트나 거대 커뮤니티도 아닌 곳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은데 이 곳은 그것을 하고 있다.

게시판의 개수가 많은 커뮤니티이다보니 어디에 내가 원하는 게시물이 있는 지 찾기 어려울 때가 있다. 그럴 경우에는 질문을 해도 좋지만 전체 검색을 통해서 쉽게 해당 게시물을 찾을 수 있다.

아마도 커뮤니티가 지금보다 더 커지면 이 검색 메뉴는 조정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전문가 1:1 추천, 실전 경매공부가 가능한 경매강의


앱을 실행한 후 아래로 쭈~욱 내리면 위와 같이 추천물건, 맨투맨 회원 등의 안내를 볼 수 있다. 이것은 유료로 진행하는 전문가 컨설팅 상품으로 소수의 인원에게 비용을 받고 정보를 제공해준다.

부동산 투자는 워낙 큰 금액이 움직이다보니 정확한 정보 하나가 인생을 좌우할 수도 있어서 이런 상품을 찾는 분들도 꽤 많은 듯 하다.

 

에누리하우스는 수년전부터 꾸준히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공지사항을 보니 오늘(6/7)부터 7월 1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에서 실전투자자 기초반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주인장인 신정헌 대표와 해당 지역 투자를 전문으로 해 온 분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경매 입문부터 권리분석, 특수물건 공략 등에 대해 강의를 한다고 한다.

 

오프라인 강의는 한달 또는 두달에 한번 정도 진행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수준에 따라 경매기초반, 실전투자반, 기초강화반 등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각 과정마다 조건에 맞게 커리큘럼이 구성되고 있는 듯 하다.

 

 

부동산 경매를 원하는 분들이 모이다보니 서로의 애환을 나누고 정보를 얻기 위한 모임이 자주 있는 듯하다. '지역모임' 메뉴에 보면 번개모임이 보이고, 투자를 하면서 겪는 일들을 '소소한 일상'에 담고 있다.

 

부동산 경매 정보를 얻기 위해 온라인 공간과 오프라인 등 많은 곳을 다니실 것이다. 오늘 소개하는 '에누리하우스'는 그런 분들에게 매우 친절한 커뮤니티이며 정보를 찾기 쉽도록 운영하고 있는 착한 공긴이다. 이제 출시한 스마트폰 앱 '에누리하우스'는 이동 중에 언제나 정보를 찾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