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삼성 언팩, 갤럭시 노트 5 & S6 엣지 플러스, 엣지 있을까?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삼성 언팩, 갤럭시 노트 5 & S6 엣지 플러스, 엣지 있을까?

명섭이 2015. 7. 28. 11:03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 출시일과 사양 미리 보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15'가 오는 8월 13일(목) 밤 12시(한국 시각) 미국 뉴욕의 링컨센터 앨리스튤리홍에서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의 2015년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최초로 공개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반기 실적이 그리 좋지 않은 상태에서의 공개여서 더욱 괸심을 끌고 있다.

 

<삼성 투모로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소개>

언팩 행사의 초청장 포스터는 새로 출시하는 모델의 특징을 암시하고 있으며 이번 포스터는 어떤 물체를 여러겹의 천으로 덮어 놓은 듯한 모습이다. 이것은 새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의 양면이 라운드로 처리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일 것이란 추측이 가능하다. 혹시 '갤럭시 노트 5'도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 채택?

 

<samsungviet를 통해 유출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유출된 사진으로 보면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과 별로 차이가 없어 보인다. 같은 디자인에 크기를 키웠을 가능성이 크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사양은 5.7인치 디스플레이, 3,000mAh 배터리, 엑시노스 7420 프로세스, 4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엑시노스 7420 프로세스는 기존 갤럭시S6와 엣지에 탭재했던 것이어서 실제 출시될 제품은 어떨지 확인이 필요하다.

'갤럭시 노트 5' 사양은 5.7인치 쿼드HD 디스플레이, 엑시노트 7422 프로세스, 4GB 램 등이 탑재되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출시일은 8월 21일로 예상하고 있다.

 

어떠한 칩을 사용했느냐, 램이 얼마나 들어갔느냐 등의 하드웨어 적인 부분도 관심있게 볼 부분이긴 하지만 이 보다는 얼마나 근사한 S펜이 탑재되었는 지, UX 적인 부분에서는 어떠한 향상이 있었는 지 등, 사용자 눈에 얼마나 엣지 있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결국은 그런 부분에서 사용자의 선택을 받게 될 테니까 말이다.

 

본 행사는 삼성 투모로우삼성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생중계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