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기가 인터넷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무료 무제한 펑펑 사용하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기가 인터넷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무료 무제한 펑펑 사용하기.

명섭이 2015. 3. 16. 08:30

기가 인터넷 무료 이용 방법,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전국 서비스로

KT가 기가급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올레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여러가지 재미있는 홍보를 펼치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가 와아피이'를 초코파이로 만들어서 배포한다거나, '기가맨'이 서비스 지역에서 직접 출현하여 시민들과 함께 이벤트를 하며 새로운 와이파이 시대를 알리고 있다.

 

<KT GiGA Life 홈페이지>

'올레 기가 와이파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GiGA Life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서면 잠깐의 로딩 시간을 거친 후, 100% 로딩되면 마우스 스크롤로 주인공을 이동시키면서 기가 와이파이와 관련한 각종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보고 들을 수 있다.

 

<KT GiGA WiFi home 홍보 영상 - 장남 편>

'올레 기가 와이파이'는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칩셋이 탑재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하는 KT 올레 고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 서비스로써 사람들의 통행이 많은 버스정류장, 공항, 아파트, 카페, 주요 랜드마크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이용 가능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위와 같다. 애플의 최신 기기 및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LG의 G 시리즈 등 2013년 4월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GiGA WiFi 가 설치된 버스정류장에서 '기가맨'이 출동하여 펼치는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GiGA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분은 접속한 화면을 기가맨에게 보여주면 되고, 그렇지 못한 분은 기가맨을 찍어서 SNS에 공유하면 참여가 된다. 이렇게 참여한 분들에게는 특별한 초코파이 '기가 와이파이'를 선물로 준다.

 

<사진 출처 :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페이지>

본 행사는 3월 20일까지 진행 중이며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면 기가맨이 출동하는 버스정류장 위치와 참여 샷 등의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이벤트 바로가기)

 

<기가 와이파이 이벤트 용 초코파이 실물>

 

'기가 와이파이'는 기존과 다른 새로운 와이파이 서비스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와이파이 서비스와 비교가 되지 않는 평균 150Mbps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최대 500명 가량이 동시에 이용해도 문제없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속도가 빠른 회선이라도 이 정도의 속도를 내기는 쉽지 않다.

 

ChannelWidth

olleh GiGA WiFi(802.11ac) 

일반 WiFi(802.11n) 

20MHz

40MHz 

80MH 

20MHz 

40MHz

스마트폰

(1 Stream)/Mbps

87

200

433

75

150

테블릿

(2 Stream)/Mbps 

172

400

867

150

300

랩탑

(3 Stream)/Mbps 

289

600

1300

225

450

이런 속도가 가능한 것은 KT가 보유한 안정적인 기간망과 그에 더해 오랜 기술력이 결합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일 것이다. 이런 서비를 이용할 수 있는 곳는 2014년 말 기준으로 전국 114개 버스 정류장, 투썸플레이스 및 스타벅스 등 주요 브랜드 매장 4,500곳, 111개 아파트 단지, 공항, 강남지하상가 등 많은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제공 장소를 늘려가는 중이라 한다.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보면서 기가급 속도의 와이파이가 왜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지금의 LTE 속도로도 왠만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한데 말이다. 이런 분들에게 두가지 경우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KT GiGA WiFi home 홍보 영상 - 비행 여행 편>

하나는 기가급 용량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데 시간이 많은 않은 경우가 될 것이다. 위 영상에서와 같이 비행기 여행을 하기 전 영화를 다운로드하는 등, 곧 데이터 이용이 되지 않는 환경에 들어설 때 즉시 필요한 영상이나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기가  와이파이는 반가운 방법이 된다.

 

또 하나는 이런 빠른 인터넷을 이동 중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LTE 속도가 만족스럽다해도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버스정거장이나 카페 등에서 무료로 기가급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LTE 순액 요금제 51요금제 이상 고객이라면 가정에서 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olleh GiGA WiFi home)'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KT '올레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 환경의 발달로 이동중에 데이터 사용율이 늘면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데이터 끊김 현상을 해결하고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등장한 서비스라 생각한다. 기존 유선 시장에서는 상대할 기업이 없었지만 지금의 무선 시장에서는 치열한 전쟁이 치러지고 있는 만큼 무선 서비스를 위한 '올레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는 KT를 선택해야 하는 하나의 기준으로써 자리를 잡을 것으로 여겨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