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유선청소기 못지 않은 흡입력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한 지 한달가량이 되어 간다. 처음에 이 녀석을 보았을 때는 에반게리온에 나올 듯한 포스와 코드 없이 청소를 할 수 있고, 청소하는 사람을 따라다닌다는 것 등으로 매우 호기심이 많았다.
그런 호기심은 실제 사용하면서 꺽이는 경우가 많다. 신기술은 흥미롭지만 사용자를 만족할만한 성능이 뒷받침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도 너무 앞서 있는 기술들이 접목된 제품이라 그런 염려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한달 가량 사용한 지금 그런 염려는 괜한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무엇보다도 무선청소기이기 때문에 사용시간에 대한 우려와 흡입력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 하지만, 그 두가지 모두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사용 영상>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LG화학의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하여 유선청소기 못지 않은 흡입력과 긴 수명을 자랑한다.
충전은 선 만 연결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이고 4시간 쾌속 충전이 가능하다. 완전 충전 상태에서 강(强) 모드로 놓고 17분 가량 사용이 가능하여 왠만한 가정을 청소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배터리 잔량은 큼지막한 게이지가 있어서 확인이 편리하다.
'LG 코드제로 싸이킹'에 사용된 배터리는 LG 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써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은 니켈 수소 배터리에 비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흡입력이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LG 무선 핸드시틱 청소기에 탑재되어 있는 듀얼 리튬 배터리와 같은 배터리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진공청소기 들이 손잡이에서 레버를 올리거나 내리면서 강약을 조절하는 것과 달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와 '-'버튼을 눌러서 강약을 조절하게 구성되어 있다. 3단계의 세기 조절이 가능하며 약모드도 흡입력이 좋아서 강에 놓고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다.
이불이나 카페트 등을 청소할 때 세기는 약에 두고, 청소솔은 올려서 청소를 해보니 약에 두었는데도 흡입력이 강해서 앞으로 잘 나가지지가 않았다. 이런 경우에는 사운드케어 흡입구나 솔이 달린 흡입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겠다.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을 방해하는 것은 정화 필터나 기타 장치가 있을 수 있다. 'LG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먼지가 집적되는 통에 자동먼지압축 기능이 제공되어 흡입력을 저하시킬 것 같았지만, 그런 장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를 해 보면 유선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솔이 달린 짧은 흡입구를 장착하면 위와 같이 책상이나 좁은 공간을 청소하기에 좋다. 기존의 다른 청소기는 솔을 사용하면 흡입력이 매우 저하되기도 하지만 이 무선청소기는 책상 등을 청소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정도였다.
짧은 솔 흡입구를 사용하면 이렇게 셀프 청소도 가능하다. 자주 청소를 해도 어디서 이렇게 먼지가 들어오는 지 청소기 위에 먼지가 많이 앉았다. 이럴때 솔로 토닥토닥 청소를 하면 말끔해진다.
<LG 코드제로 TV CF 영상>
그동안의 무선청소기는 선이 없어 편리하긴 하지만 흡입력이 약하다는 점과 흡입력이 일정치 않아서 불편했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여전히 유선청소기를 선호했었지만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만나고 나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왠만한 가정을 청소하기에 충분한 배터리 성능, 그리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흡입력은 무선청소기를 다시 보게끔 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