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베가 아이언 2 후기, 시그니처 서비스로 폰에 이름을 세기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베가 아이언 2 후기, 시그니처 서비스로 폰에 이름을 세기다.

명섭이 2014. 5. 31. 10:18

 

베가 아이언 2 후기, 시그니처 서비스로 폰에 이름을 세기다.

 

팬택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는 옆면을 하나의 금속으로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나서 팬택이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금속의 마감 처리 등 완성도가 뛰어나다. 팬택은 그 금속면에 자신 만의 유일한 메시지를 넣을 수 있도록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내가 방문한 곳은 성남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이마트 분당점 2층이다. 팬택은 A/S 센터 확보를 위해 이마트와 제휴하여 연중 무휴 A/S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처 서비스 후기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도착한 이마트 분당점은 아직 팬택 서비스가 입점되지 않은 곳이지만 시그니처 스튜디오 만을 차려놓고 고객 응대를 하고 있는 곳이다. 2층 에스컬레이터 옆에 위치해 있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스튜디오 앞에는 여러가지 폰트로 자신 만의 메시지나 문양을 넣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었다. 베가 아이언2는 아내가 사용하기로 하고 자신과 아이들의 이니셜을 넣어달라고 했는데 이것을 보니 좀 더 고민을 하고 올 것을 그랬나보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옆에는 베가 아이언 2 블랙과 골드 모델 실물에 글씨를 세겨 넣은 것이 전시되어 있다. 블랙 모델에 세겨진 글씨가 훨씬 선명하긴 하지만 너무 선명하여 까딱하면 촌스러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눈에는 골드에 새겨진 글씨가 은은한 것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시니쳐 확인서에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글씨나 문양을 기재하여 직원에게 주었다.

 

잠깐! 시그니쳐 서비스를 받아서 폰에 글씨를 새긴 후 되돌릴 수는 없다. 그래서, 직원은 맘에 안 들 경우 테두리를 교체해야 한다는 안내를 해 준다. 비용은 6만원대라고 한다.(정확한 금액이 기억나지 않는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시그니처 스튜디오의 모습이다. 컴퓨터로 주문 받은 글씨를 편집하고 그것을 레이저빔이 설치된 기기에 전달하여 폰에 글씨를 새겨 넣게 된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한번 글씨를 새겨 넣으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 용 금속 판에 먼저 글씨를 새겨서 고객에게 확인을 받는다. 테스트 용 금속판은 검은색이었고 글씨가 선명하게 보였다. 내 폰은 샴페인골드 색상이어서 결과가 조금 다를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며 'OK' 사인을 주었다.

 

잠깐! 글씨를 편집할 때 PC의 폰트를 이용하여서 특수 문자가 넣으려고 주문해지만 폰트에서 지원하지 않을 수가 있다. 나는 글씨 중간에 '♡' 표시를 넣고 폰트는 흘겨 쓰는 모양의 것을 주문했지만 폰트에서 해당 문양을 지원하지 않아서 정자체의 폰트를 이용해야 만 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테스트를 끝낸 후 폰을 기기에 장착하고 다시 폰트를 편집한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그리고, 글씨를 새겨넣을 위치를 고객에게 물어면서 위치를 잡는다. 레이저 빛의 사각 틀이 있는 곳에 글씨가 새겨지게 된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위치 설정을 끝낸 후 레이저 빛이 순식간에 글씨를 새겨 넣는다.

 

<베가 아이언2 시그니쳐 서비스, 레이저 인쇄 영상>

 

잠깐! 시그니처 서비스는 폰의 좌측과 우측에 각각 다르게 인쇄를 할 수 있다. 나는 별 생각없이 가서 똑같은 글씨를 양 옆에 넣었는데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한쪽에는 내가 좋아하는 문양을 넣는 것이 더 예뻤을 것이라고 후회를 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쳐 서비스

아내가 주문한 글씨가 베가 아이언 2 테두리에 새겨졌다. 흘림체로 썼더라면 더 예뻤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정자체로 해도 깔끔하니 예쁘다. 이렇게 나 만의 사인이 담긴 '베가 아이언 2'를 갖게 되었다.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때 주의점할 점을 요약해 보면...

  • 원하는 폰트에 새겨 넣은 글씨 또는 문양이 있는 지 확인한다. 폰트에 원하는 문양이 없을 수 있으니 이를 대비하여 입력 내용을 준비하자.
  • 시그니처는 폰의 양 옆에 넣을 수 있다. 똑같이 넣거나 다르게 넣을 수 있다.
  • 일단 새겨 넣으면 되돌릴 수 없으니 테스트 인쇄 시 꼼꼼히 따져 보자. 테스트로 새긴 글씨와 폰을 실제로 대 보는 것도 방법일 것이다.

 

 

베가 앱스플레이(AppsPlay)에서 시그니쳐 서비스 이용/신청하기


팬택의 베가 폰에는 베가 만의 앱스플레이(AppsPlay)라는 어플리케이션 관리 어플이 있다. 앱스플레이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을 설치하면 '시그니처 서비스'를 시뮬레이션한 후 바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먼저 앱스플레이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 어플을 설치한다. 당연하겠지만 본 어플은 '베가 아이언 2'에 만 적용되는 어플이다.

 

시그니처 스뉴디오 앱을 실행한 후 '시그니처 만들기'로 들어간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글씨나 문양을 넣고 폰트를 조절하여 폰에 새겨질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앞 서 말한대로 좌/우를 다르게 문양을 넣을 수 있을 뿐더러 간단한 폰트의 조절도 가능하다. 이 때 자신의 폰이 어떤 색상인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폰의 색상에 따라서 글씨가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폰트의 설정을 마쳤으면 '미리보기' -> '신청하기'를 통해 실제 서비스를 받기 위한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센터는 여기서 선택할 수 있고 서비스 센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는 시크릿 케이스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시그니처 서비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시크릿 케이스는 지금 신청하면 얻을 수 있으니 베가 아이언 2를 구매한 분들이라면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