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2 후기, 시그니처 서비스로 폰에 이름을 세기다.
팬택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는 옆면을 하나의 금속으로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나서 팬택이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금속의 마감 처리 등 완성도가 뛰어나다. 팬택은 그 금속면에 자신 만의 유일한 메시지를 넣을 수 있도록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내가 방문한 곳은 성남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이마트 분당점 2층이다. 팬택은 A/S 센터 확보를 위해 이마트와 제휴하여 연중 무휴 A/S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처 서비스 후기
베가 아이언 2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도착한 이마트 분당점은 아직 팬택 서비스가 입점되지 않은 곳이지만 시그니처 스튜디오 만을 차려놓고 고객 응대를 하고 있는 곳이다. 2층 에스컬레이터 옆에 위치해 있었다.
스튜디오 앞에는 여러가지 폰트로 자신 만의 메시지나 문양을 넣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었다. 베가 아이언2는 아내가 사용하기로 하고 자신과 아이들의 이니셜을 넣어달라고 했는데 이것을 보니 좀 더 고민을 하고 올 것을 그랬나보다.
옆에는 베가 아이언 2 블랙과 골드 모델 실물에 글씨를 세겨 넣은 것이 전시되어 있다. 블랙 모델에 세겨진 글씨가 훨씬 선명하긴 하지만 너무 선명하여 까딱하면 촌스러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눈에는 골드에 새겨진 글씨가 은은한 것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시니쳐 확인서에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글씨나 문양을 기재하여 직원에게 주었다.
잠깐! 시그니쳐 서비스를 받아서 폰에 글씨를 새긴 후 되돌릴 수는 없다. 그래서, 직원은 맘에 안 들 경우 테두리를 교체해야 한다는 안내를 해 준다. 비용은 6만원대라고 한다.(정확한 금액이 기억나지 않는다.)
시그니처 스튜디오의 모습이다. 컴퓨터로 주문 받은 글씨를 편집하고 그것을 레이저빔이 설치된 기기에 전달하여 폰에 글씨를 새겨 넣게 된다.
한번 글씨를 새겨 넣으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 용 금속 판에 먼저 글씨를 새겨서 고객에게 확인을 받는다. 테스트 용 금속판은 검은색이었고 글씨가 선명하게 보였다. 내 폰은 샴페인골드 색상이어서 결과가 조금 다를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며 'OK' 사인을 주었다.
잠깐! 글씨를 편집할 때 PC의 폰트를 이용하여서 특수 문자가 넣으려고 주문해지만 폰트에서 지원하지 않을 수가 있다. 나는 글씨 중간에 '♡' 표시를 넣고 폰트는 흘겨 쓰는 모양의 것을 주문했지만 폰트에서 해당 문양을 지원하지 않아서 정자체의 폰트를 이용해야 만 했다.
테스트를 끝낸 후 폰을 기기에 장착하고 다시 폰트를 편집한다.
그리고, 글씨를 새겨넣을 위치를 고객에게 물어면서 위치를 잡는다. 레이저 빛의 사각 틀이 있는 곳에 글씨가 새겨지게 된다.
위치 설정을 끝낸 후 레이저 빛이 순식간에 글씨를 새겨 넣는다.
<베가 아이언2 시그니쳐 서비스, 레이저 인쇄 영상>
잠깐! 시그니처 서비스는 폰의 좌측과 우측에 각각 다르게 인쇄를 할 수 있다. 나는 별 생각없이 가서 똑같은 글씨를 양 옆에 넣었는데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한쪽에는 내가 좋아하는 문양을 넣는 것이 더 예뻤을 것이라고 후회를 했다.
아내가 주문한 글씨가 베가 아이언 2 테두리에 새겨졌다. 흘림체로 썼더라면 더 예뻤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정자체로 해도 깔끔하니 예쁘다. 이렇게 나 만의 사인이 담긴 '베가 아이언 2'를 갖게 되었다.
베가 아이언2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때 주의점할 점을 요약해 보면...
- 원하는 폰트에 새겨 넣은 글씨 또는 문양이 있는 지 확인한다. 폰트에 원하는 문양이 없을 수 있으니 이를 대비하여 입력 내용을 준비하자.
- 시그니처는 폰의 양 옆에 넣을 수 있다. 똑같이 넣거나 다르게 넣을 수 있다.
- 일단 새겨 넣으면 되돌릴 수 없으니 테스트 인쇄 시 꼼꼼히 따져 보자. 테스트로 새긴 글씨와 폰을 실제로 대 보는 것도 방법일 것이다.
베가 앱스플레이(AppsPlay)에서 시그니쳐 서비스 이용/신청하기
팬택의 베가 폰에는 베가 만의 앱스플레이(AppsPlay)라는 어플리케이션 관리 어플이 있다. 앱스플레이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을 설치하면 '시그니처 서비스'를 시뮬레이션한 후 바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먼저 앱스플레이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 어플을 설치한다. 당연하겠지만 본 어플은 '베가 아이언 2'에 만 적용되는 어플이다.
시그니처 스뉴디오 앱을 실행한 후 '시그니처 만들기'로 들어간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글씨나 문양을 넣고 폰트를 조절하여 폰에 새겨질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앞 서 말한대로 좌/우를 다르게 문양을 넣을 수 있을 뿐더러 간단한 폰트의 조절도 가능하다. 이 때 자신의 폰이 어떤 색상인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폰의 색상에 따라서 글씨가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폰트의 설정을 마쳤으면 '미리보기' -> '신청하기'를 통해 실제 서비스를 받기 위한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센터는 여기서 선택할 수 있고 서비스 센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는 시크릿 케이스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시그니처 서비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시크릿 케이스는 지금 신청하면 얻을 수 있으니 베가 아이언 2를 구매한 분들이라면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
- 시그니처 스튜디오 이벤트 :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41968
- 시크릿 케이스 증정 이벤트 :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41464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