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U+ LTE 속도측정 '부산 광안리'에서 기황후 다운로드 - LG유플러스 광대역 LTE 속도측정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U+ LTE 속도측정 '부산 광안리'에서 기황후 다운로드 - LG유플러스 광대역 LTE 속도측정

명섭이 2014. 5. 8. 17:30

 

LG유플러스(LG U+) 광대역 LTE 속도측정을 부산에서 진행했다. '부산 광안리'에서 '기황후'로, '부산 경성대'에서 '마녀의연애'로, '부산 벡스코'에서 '무한도전'으로 다운로드 및 업로드를 진행하였다. 속도측정 어플인 '벤치비'로 기기의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였고, 네이버N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네이버 라인으로 업로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위 페이지에서 전국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이동통신 3사의 통신 속도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유플러스가 자신 있다는 것을 체험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동통신 LTE 망 속도측정 - 부산 광안리, 기황후 Up/Down


여기는 부산,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바다와 바다 위로 아치를 그리고 있는 광안대교가 있는 광안리 해수욕장이다. 맑은 날씨와 시원한 바다만큼이나 예쁘게 웃음짓는 모델은 임은빈(비니) 님이다. 부산에서도 비니 님이 수고를 해 주셨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주말이나 여름에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양지여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심하면 끊어질 수도 있다. 고속도로가 아무리 넓게 만들어져 있어도 차가 많아지는 주말이나 명절에 정체가 심한 것과 같은 원리다.

 

멋진 포즈 잡아주는 센스~! 자꾸 보다 보니 비니 님 팬이 되어 가는 것 같다^^;;

 

다른 지역에서와 마찬가지로 벤치비로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측정을 하고, 네이버N스토어에서 드라마 예고편 다운로드, 라인으로 드라마 예고편 업로드 순서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똑같은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여야 지역 간의 비교도 가능할 테니.

 

벤치비로 다운로드와 업로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LGU+ 기기에서는 다운로드 83.7Mbps, 업로드 44.5Mbps 속도로 가장 앞서게 결과가 나왔다. 83.7Mbps의 속도로 1GB 용량의 영화나 일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약 1분 38초면 된다. 용량이 수 MB 정도하는 2,000만화소 이상의 고화질 사진은 눈 깜짝할 사이에 받아진다는 것이다.

 

<부산 광안리, 기황후 예고편을 네이버N스토어에서 다운로드로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부산 광안리, 기황후 예고편을 네이버 라인에 업로드하여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264MB 용량의 드라마 기황후 영상을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여 시간을 측정하니 29초가 걸렸다. 초당 전송양으로 환산하면 72.8Mbps 가량이 나온다. 또한, 네이버 라인에 50MB 용량의 기황후 예고편을 업로드하니 11초가 걸린다. 이 또한 초당 전송양으로 환산해보니 36.6Mbps가 나온다.

각각 벤치비 속도 측정에 비해서 조금씩 늦게 나왔지만 S사와 K사의 벤치비 속도와 비교해 보면 그래도 훨씬 빠른 속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각각의 테스트에서 모두 U+의 속도가 빠르게 나왔다.

 

바다와 함께여서 그런지 도심에서 속도측정을 할 때 보다 비니 님의 표정이 훨씬 밝다. 바다로 뛰어들 기세다. 살랑거리는 봄에 바다여서 여심을 자극하는 듯...^^;;

 

 

이동통신 LTE 망 속도측정 - 부산 경성대학교, 기황후 Up/Down


여기는 부산 경성대학교 앞이다. 언제나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곳으로 부산에서 활기찬 에너지가 넘치는 곳 중 하나다. 이 날도 분주히 어딘가로 향하는 학생들이 꽤 많아 보인다.

 

먼저 부산 경성대 앞에서 벤치비로 속도 측정을 하였다. LG U+ 기기가 다운로드 62.7Mbps, 42.8Mbps로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보다 약간 속도가 느려지긴 했지만 여전히 훌륭한 속도가 나왔다.

 

<부산 경성대 앞, '마녀의 연애' 영상을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부산 경성대 앞, '마녀의 연애' 예고편을 네이버 라인에 업로드하여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282MB 용량의 '마녀의 연애' 영상을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보니 LG U+ 기기가 44초로 가장 먼저 끝이 났다. 초당 전송량이 51.3MB 가량 된다. 50MB 용량의 '마녀의 연애' 예고편을 네이버 라인에 업로드하니 13초가 걸렸다. 초당 30MB의 전송량을 보인 것이다. 역시나 LG U+가 빠른 속도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 LTE 망 속도측정 - 부산 경성대학교, 기황후 Up/Down


여기는 언제나 수많은 행사로 분주한 '부산 벡스코' 앞이다. '부산 벡스코'는 수많은 전시회 및 국제적인 컨퍼런스가 자주 개최되는 곳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광안리 해수욕장 보다 인구 밀집도가 더 높아질 수 있다.

 

국제적인 행사를 치르는 경우 사용자가 많아져서 모바일 데이터 속도가 느려진다면 외국인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고 IT 강국의 위상에 먹칠을 할 수도 있어서 이동통신 속도가 어디보다 더 중요한 곳이라 하겠다.

벤치비로 속도 측정을 해 보니 LG U+ 기기가 다운로드 73.6Mbps, 업로드 42.9Mbps로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측정한 것과 약간의 차이를 보였고 타사를 압도하는 1위를 차지했다.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라마가 아닌 국민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영상으로 속도 측정을 하였다. 비니 님의 깜찍한 모델 포즈~

 

<부산 벡스코 앞, '무한도전' 영상을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부산 벡스코 앞, '무한도전' 예고편을 네이버 라인에 업로드하여 이동통신 3사 속도 측정>

 

벡스코 앞에서 337MB 용량의 무한도전 영상을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데 걸린 시간은 LGU+ 37초가 걸렸고, 네이버 라인에 50MB 용량의 '무한도전' 예고편을 업로드하는 데 11초가 걸렸다.

 

각각 초당 전송량으로 환산해보면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때 72.8MB, 네이버 라인에 업로드 할 때 36.3MB 가량이 된다. 이젠 웬만한 고화질 영상도 스트리밍 뿐 만 아니라 다운로드하는 데도 스마트폰이면 충분한 시대가 왔다고 말 할 수 있겠다.

 

부산의 유동인구가 많은 광안리 해수욕장, 경성대학교 앞, 벡스코 앞에서 속도 측정을 하였고 3곳 모두 LG U+가 압도적인 속도로 1위를 차지했다. LG U+ 가입자는 부산 어디에서나 불편함 없이 빠른 속도로 인터넷이나 인터넷 망을 이용하는 게임, 영화 감상 등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른 이유는 'LTE 8'이라 홍보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 최대인 80Mhz 주파수 대역폭에 2.6Ghz 광대역 신규 주파수를 추가하여 어디서나 둘 중 빠른 망을 이용하여 이용할 수 있고 충분한 대역폭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도 속도가 저하되는 일이 없이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이다.

 

 

<LG U+ 광대역 LTE 망 이용 설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