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SKT, 스팸차단 설정 및 차단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SKT, 스팸차단 설정 및 차단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명섭이 2014. 2. 3. 07:30

SKT, 스팸차단 설정 및 차단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모든 통신사에서는 060 등으로 시작하는 스팸 전화 및 스팸 문자 차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KT도 마찬가지로 http://www.tworld.co.kr/ 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몇가지의 설정 및 차단된 스팸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아도 어디서 이런 설정을 할 수 있는 지 모르는 분들이 주변에 계서서 간단하게 설명한다.

 

SKT의 사용자 서비스 페이지인 www.tworld.co.kr 에 접속, 우측의 '사용중인 상품' -> '부가서비스/폰꾸미기' 탭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부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에 들어가게 된다. 해당 페이지에 '스팸SNS차단'과 '스팸필터링'의 부가상품이 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가입하시기 바란다.

각 서비스의 우측에 [설정하기]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각 서비스의 간단한 설정 및 차단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정상적인 메시지를 잘못 판단하여 스팸 처리가 될 수 있으니 가끔은 확인할 필요도 있을 것이다.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설정된 폰의 주인인지를 인증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하면 내 폰으로 인증문자가 전송되고 해당 문자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스팸SNS차단]의 확인 페이지이다. 조회기간에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해당 기간동안 차단된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스팸필터링]의 확인하기 페이지이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필터링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스팸처리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정보조회 및 변경] 탭 메뉴에서는 차단된 문자를 이메일로 받도록 설정할 수 있다.

 

[스팸내역 조회] 탭 메뉴에서는 그 동안 차단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입했던 기간을 설정한 후 조회해 보니 한 건이 차단된 것으로 나타난다. 조회하고 있는 폰은 가입한 지 얼마안된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어서 차단된 문자가 적게 나오지만 오랫동안 사용한 폰의 경우에는 차단된 문자가 꽤나 많이 나타날 것으로 생각된다.


 

[스팸허용 설정]에서는 기본적인 차단 번호의 예외 설정을 할 수 있다. 숫자로 구성된 전화번호와 문자로 구성된 패턴을 입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팸차단 설정] 탭 메뉴에서는 차단할 국번을 선택할 수 있고, 위의 [스팸 차단 허용]의 반대 개념인 차단할 번호와 패턴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

 

스팸 차단 허용과 차단을 적절히 설정하면 왠만한 스팸 문자와 스팸 전화는 차단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설정 후 정상적인 메시지인데 차단된 것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런 문자의 확인도 가끔은 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