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어바웃 쇼핑지도' 동네 '편의점 어플'로 가격비교/세일정보 확인하자.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어바웃 쇼핑지도' 동네 '편의점 어플'로 가격비교/세일정보 확인하자.

명섭이 2013. 10. 31. 08:00

 

알뜰 쇼핑 앱 '어바웃 쇼핑지도' 동네 편의점 세일 정보 까지

 

알뜰한 쇼핑을 도와주는 '어바웃 쇼핑지도' 앱이 점점 더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기본적으로 같은 제품이라도 가장 저렴한 매장을 알려주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은 기본이고, 동네 '편의점 어플'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 및 할인 정보까지 지원을 하고 있어서 더욱 필요한 앱으로 거듭나고 있다.

동네 편의점이나 슈퍼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쇼핑지도 앱이 현재 위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를 하여야 한다. 뭔가 개인정보를 넘긴다는 것 같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주변 매장을 찾을 수는 없다.

 

상단좌축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좌측에 숨어 있던 메뉴 및 기능 설정 메뉴가 나타난다. 여러 기능 뿐 만 아니라 쇼핑을 할 때 필요한 '단위당가격/할인율계산/사이즈변환' 등의 유틸리티 까지도 제공을 한다.

 

내 위치 정보의 사용 동의를 한 후, 좌측메뉴에서 '주변매장'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내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대형매장 및 동네 슈퍼까지를 검색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동네 슈퍼를 터치하면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까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검색란 우측의 바코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메라와 같은 기능이 활성화되어 바코드를 인식하여 해당 제품의 최저가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상품의 이름을 모르거나 빠르게 가격 비교를 하고자 할 경우 '바코드 인식'은 매우 편리한 방법이다. 바코드를 인식하는 시간이 매우 짧다. 

 

 

카테고리를 통해서 들어가거나 검색을 통해서 상품 목록을 확인해보면 어떤 상품은 [가격비교], 어떤 상품은 [구매하기]가 나타난다. 이 중 [가격비교]를 터치하면 해당 상품을 다루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및 동네 슈퍼 까지를 검색하여 목록을 표시해 준다.

 

목록은 '클릭인기순'으로 표시를 해 주지만 위와 같이 '정렬옵션 선택'을 통해서 가격이나 상품 출시, 평점 순위 등으로 정렬하여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상품을 확인하다가 하단의 '쇼핑노트'를 터치하면 해당 상품을 쇼핑노트에 담아준다. 이렇게 담아 놓은 상품들은 좌측의 메뉴를 열면 나타나는 '쇼핑노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노트를 추가로 생성하여 각각 상품을 분류하여 담아 둘 수도 있다.

 

설정에서 원하는 쇼핑몰의 알림받기를 설정하면 해당 몰에서 할인정보 등이 있을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동내 편의점 할인 보 등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생각된다.

 

'쇼핑지도'의 메인페이지 상단에 'Story'라는 것이 눈에 띄여 터치해 보니 사용자들이 올린 소소한 쇼핑 스토리를 소개하는 곳이었다. 개인이 이메일로 보낸 스토리 중 재미난 것을 추천하는 것으로 보인다. 쇼핑지도 페이스북(바로가기)을 보니 선정되면 따뜻한 커피 등의 선물을 보내주는 듯 하다.

어바웃 쇼핑지도의 페이스북 팬페이지(바로가기)에서는 지금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소식이 있고, 각종 이벤트의 당첨 소식 등을 전하고 있다. 또한, 중요한 할인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끔씩 들어가면 꽤 짭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은 '이월상품전'의 소식을 전하고 있고, 스토리자키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