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2 노크온·앱·카메라 기능 향상, G2 업데이트 실시
LG전자 G2 스마트폰의 업데이트가 올라왔다. 얼마 전에 SKT 향 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고, 며칠 사이로 KT 향 G2에도 업데이트가 올라 왔다.
G2 스마트폰에서 직접 업데이트룰 하려면, 폰의 메뉴 -> 시스템 설정 -> 일반 탭 -> 휴대폰 정보 -> 업데이트 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 보면 업데이트할수 있는 버전이 있는 지 확인이 가능하다.
- 업데이트 사항
- 앱 관련 기능 향상
- 카메라 기능 향상
- 노크온 향상
업데이트 실시하면 바로 스마트폰은 리부팅이 되면서 위와 같이 원격으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이 때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네트워크가 끊어지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원 상태 및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해야 한다.
업데이트할 때는 스마트폰의 전원을 연결하고, 이동하지 말고 한 자리에서 업데이트를 할 것을 권한다.
이전에 비해 업데이트 화면의 비쥬얼이 많이 좋아졌다. 이전의 화면이 PC의 도스 시절 어설픈 그래픽 같았는데 지금의 화면은 윈도우의 총 천연색(?) 화면이다.
업데이트 시간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약 2분 가량이 소요되었다. 이전에 비해 무척 빨라진 속도이다. G2의 프로세서 등 시스템이 좋아져서 빠를 수도 있고 이번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이 적어서일 수도 있겠다.
현재 내 G2 폰에 설치되어 있는 42개 소프트웨어 최적화 과장까지 약 3분 정도 소요가 되었고 별다른 이상없이 업데이트가 되었다.
업데이트 완료를 알리는 화면이며,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3가지 업데이트 사항 중 앱이나 카메라 관련 기능은 이전에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어떤 부분의 향상이 있었는 지 확인할 수가 없었다. 다행히도 '노크온'의 반응 향상은 확인할 수가 있었다.
<LG G2 노크온 기능 테스트>
노크온 기능은 G2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화면을 빠르게 2회 두드리는 것으로 화면을 켜는 기능이다. 전에는 어떻게 할 때 잘 켜지는 지 학습이 필요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오류없이 잘 켜진다. 두드리는 것을 감지하는 방식이 바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프트웨어 버전은 F320K10k로 끝자리의 알파벳 만 'k'로 바뀐 마이너 업데이트라고 보면 되겠다.